행코총게시판

HOME>커뮤니티>행코총게시판

구호원 행코 책임교수, 행복상담사 전국지도교수로 활동한다.

  • 국제웰빙전문가협회
  • 2021-02-02 14:59:00
  • hit996
  • vote1
  • 223.39.197.4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2-1253호 등록된 행복상담사 과정!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구호원 원장 전국 지도교수로 임명!

 

 

구호원 원장

 

교육부가 주무부처로서 2012년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2-1253호로 등록된 '행복상담사'는 그동안 성직자, 교수를 비롯한 교육자, 석박사급 대중강사, 사회복지업무 전문가, 그리고 상담사 등 다양한 리더자가 취득해 온 상담학의 명품자격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2021년 2월 1일, 이호원 원장(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을 협회 행복상담사 자격과정 전국 책임운영교수로 임명하였다"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2003년부터 충북 옥천과 대전을 배경으로 인성교육 실천훈련장에서 심리상담에 대한 획기적인 솔루션을 참다운 나를 발견하고 자신의 DNA를 찾아 웰빙과 행복한 삶을 누릴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한 구호원 교수는 2009년에 사단법인 옳고바른마음을 설립하여 위기 청소년과 위기 가정을 24시간 보호하는 보호센터를 개설하여 대국민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왔다. 

 

구호원 교수는 2010년부터 청소년 인성교육과 집단상담 및 힐링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을 인도하고 안내하고자, 시민공원이나 학교, 시설 등에서 11년째 옳고바른마음 인성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교육청이 주관하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도 수년간 진행하였다. 그리고 정신지체환우들을 대상으로 11년째 인지교육 자원봉사를 진행하여 이들이 감정조절과 행동조절로 폭력성이 사라지고 원만한 사회활동을 하게끔 지도하여 왔다.

 

연세대에서 구호원 원장과 함께 한 옳고바른마음실천 국민포럼 행사

 

구호원 교수는 직접 찾아가는 청소년 행복상담실을 통해 방황하는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진로와 뜻을 세워 건실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하는 행복 멘토사업도 함께 진행하였으며, 글로벌 청년사업가 양성과정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집당상담 및 힐링을 통하여 홍익정신과 장보고 정신을 세계화하는데 헌신하고 있는 실천적 상담가이다.

 

구호원 교수는 "그동안 수많은 옳고바른마음인지 인성지도자를 양성하여 각자의 삶에서 행복을 찾고 행복을 나누고 행복을 전하는 인재육성에도 최선을 다해 보았다. 앞으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행복상담사 자격과정을 통해 행복상담사 인턴(3급), 행복상담사 준전문가(2급), 행복상담사 전문가(1급)와 행복상담사 책임교수 과정도 전국적으로 운영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국제웰빙대학교의 행복인문학을 토대로 코로나로 심화되는 부정정서와 상처를 힐링하는 웰빙 라이프 카운셀러를 적극 육성할 것"이라고 비전을 공개했다.

 

행복상담사로 훈련받은 옳고바른마음인지 인성지도자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