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토크 광장

[TV 송출 029] 새누리당 대변인 이장우 국회의원이 지역사랑 이야기

작성일 : 2015-08-15 00:09 작성자 : 정인경 기자 (ikju209@hanmail.net)

대전동구가 지역구인 멋진 이장우 국회의원!

 

그는 대전으로 고등학교부터 유학하여 대학교, 석사 박사를 대전에서 마친 대전통이다. 요즈음은 대전에서 국회로 열차를 타고 출퇴근 하면서 틈틈이 경제부총리를 찾아가 지역 예산 확보에도 열심이다. 물론 그러한 노력으로 얻어낸 성과도 벌써 상당하다.

이장우 의원은 본래부터 불도저 같은 끈기로 살아온 입지전적 인물이다. 게다가 대전에 대한 사랑이 남달리 컸기 때문에 잘 준비된 그를 지역민들은 낙후된 대전 동구를 크게 발전 시키라고 대전 동구청장으로 선택하였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이장우 동구청장의 대전에 대한 사랑과 열정과 전문성과 실력은 대전시민들이 그를 국회로 보내어 더 크게 일하도록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게 하였고 결국 그는 당당하게 국회에 입성했다.

 

이제 이장우 의원은 대전과 충청도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아니라 새누리당을 대변하는 여당 대변인이다. 참고로 2020년까지 1천명의 행복멘토들이 행복대사단의 행복대사로 위촉되게 된다. 행복대사단 고문으로 추대된 이장우 의원은 행복대사들의 활동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유능한 정치인이다. 이장우 의원의 지역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보자. 

 

행복토크 광장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