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인 인터뷰

[문학인 인터뷰 015] 김성월 여행작가 수필가 방송 코디네이터와의 산책

작성일 : 2015-08-19 22:17 작성자 : 정인경 기자 (ikju209@hanmail.net)

대한민국에 IMF가 불었다. 그 소용돌이에서 힘든 결단을 한 여장부가 있다. 이제는 널리 알려진 인도네시아 오지 여행 작가 김성월씨이다.

 

 

그 소용돌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택한 것이 한번도 가 본적이 없는 인도네시아로 훌쩍 떠나는 것이었다. 아이 삼남매를 데리고 부부가 선택한 1998년도의 고뇌! 그동안 이 가정은 악착같은 저력을 발휘했다. 한국강사문인협회의 회원으로 그리고 행복대사단 해외지부 행복대사로 자랑스러운 한국인으로 말이다.

 

이 가정에서 자란 자녀들 가운데 차녀는 대통령과 영부인 통역관으로 발탁되어 활동했고, 이 가정을 이끈 어머니 김성월 작가는 인도네시아 오지여행 방송작가로 크게 활동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민으로서 대한민국 행복대사단 해외지부 행복대사로 위촉받은 야무진 한국 여인 김성월 작가! 김성월 작가는 인도네시아 현지 코디네이터로서 10년 동안 제작진과 함께 촬영 및 취재한 프로그램이 약 200여 편이나 되며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KBS - 파노라마, 러브 인 아시아, VJ특공대, 지구촌 뉴스( 클릭, 세계속으로)

SBS -모닝와이드, 맨발의 친구들

MBC - 세상의 여행, TV 특종 놀라운 세상

EBS - 세계테마기행, 용서 등

 

문학인 인터뷰 이전 기사

  • 이전 기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