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부산대학교, ‘전기에너지 저장 및 스마트그리드 연계기술’ 강좌 실시

작성일 : 2015-09-09 22:12 작성자 : 부산대

 9월 22일~24일까지 3일간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https://peet.pusan.ac.kr)에서 ‘전기에너지 저장 및 스마트그리드 연계기술’ 에 대하여 강좌를 실시한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전력사용 피크시간대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발전 설비를 구성하고 있지만 피크시간대를 제외하면 가동되지 않거나 사용되지 않는 전력이 너무나 많은 것은 사실이다. 

에너지저장기술이 상용화되면 전력사용이 적은 시간대에 다양한 방법으로 전력을 저장해놓은 후 피크시간대에 증가하는 전기사용을 감당하게 하여 전력예비율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스마트그리드는 전력망에 정보기술을 접목하여 전력 공급자와 소비자가 양방향으로 실시간 정보를 교환, 에너지효율을 최적화 시키는 차세대 전력망이다. 현 시대의 수요에 따라서 에너지저장과 저장된 에너지를 보급, 관리하는 스마트그리드연계 강좌를 하고자 한다. 

에너지저장기술 중에서도 최근에 각광 받고 있는 이차전지 산업의 동향 및 기술개발사례 강의도 진행되어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강좌는 이차전지 기술개발현황(양극소재, 음극소재, 분리막, 전해질)과 에너지저장연계 스마트그리드 설계기술, 신재생에너지연계 분산전원 계통연계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강좌를 진행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문의: 051-510-3694/1398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소개 
부산대학교 풍력발전미래기술연구센터는 산업체에 근무하는 ‘에너지 기술인력’에 대한 수요자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수립하여 신기술에 대한 재빠른 습득과 재교육을 통한 숙달된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며 급격하게 변화하는 냉동공조 산업의 기술인력에 대한 양적, 질적 불균형을 해소하고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