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본부

강남대 “학부모 간담회, 입시정보 이상의 감동을 전했다”

작성일 : 2015-09-11 08:37 작성자 : 강남대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www.kangnam.ac.kr)는 지난 7월과 8월에 각각 실시한 학부모 간담회 ‘입시 톡!톡!’ 행사 후 참가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간담회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강남대학교는 이 설문조사에서 간담회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8개 항목 모두에 대해 5점 만점에 4.0점 이상의 점수를 받았다며 일부 학부모들로부터 입시정보 이상의 감동을 받았다는 평가를 들었다고 밝혔다. 

강남대학교 입학처 주관으로 실시된 이 행사는 7월 23일(목)과 8월 27일(목)에 본교 샬롬관에서 경기 남부 고교 총 28개교 6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학부모 간담회 ‘입시 톡!톡!’은 용인을 대표하는 강남대학교가 고등학교 학부모들을 초청하여 바른 입시 문화 정착과 자녀들의 진로/진학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매회 300석 규모의 강의실을 가득 메우며 큰 관심과 호응을 불러왔다. 

1회차 행사(7월 23일)에서는 총론격인 입시 정책의 주요 흐름과 학생부종합전형의 핵심인 자기소개서의 의의와 접근 방법에 대한 공유를 했고, 2회차 행사에서는 교사들이 작성한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전형 요소별 대학에서 평가하고자 하는 세부 내용과 사례 위주의 전략적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다뤘다. 

특히 1회차에서 본교 박주용 입학사정관은 2016/2017학년도 입시 주요 포인트를 소개하여 대입에 관한 학부모들의 이해를 돕고, 사전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행사의 내용을 꾸민 만큼 학부모들이 근본적으로 원하는 양질의 입시 콘텐츠를 제공했다. 

더불어 대입준비에 지친 자녀들과 엄할 수 밖에 없는 부모의 관계에서 잠시 잊었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이 나오자 사회자를 비롯한 전체 학부모들의 눈시울이 뜨거워지는 감동의 시간으로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2회차에서는 본교 김현승 입학사정관을 필두로 경희대, 명지대, 한국외대의 책임급 입학사정관들의 전형 설계와 평가 요소에 대한 구체적 설명과 함께 공개 질의응답 및 대학 공동 간담회로 이어지며 참석한 모든 학부모들의 호평을 받았다. 

강남대 박영란 입학처장은 “경기남부권역에서 본교 단독으로 고등학교 학부모를 초청하여 자녀의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쌍방향 소통의 장(場)을 마련한 점에서 매우 참신하고 의미 있는 시도였다”며 “2016년 초에는 예비 고교생 학부모 위주로 자녀들에게 꿈을 심어 주고 중장기적인 학업 계획 수립을 위한 동기부여 차원의 정보 전달과 간담회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