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디지파이코리아, UAE MENA Apps와 2억 달러 투자 유치 MOA 체결

작성일 : 2015-09-21 09:15 작성자 : 김동호 기자 (kdh8291@hanmail.net)

글로벌 위성통신 기업 디지파이코리아(대표 한만기, DiGiFi Korea Co., Ltd)가 성공적인 시연을 하고, UAE MENA Apps로부터 2억 달러 규모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21일 밝혔다. 

2014년 설립한 디지파이코리아(www.digifign.com/)는 위성과 통신하는 안테나를 개발해 전 세계에 인터넷을 제공하는 글로벌 회사이다. 디지파이코리아는 저궤도 위성으로부터 전파를 받는 안테나를 사용해 핫스팟(WiFi 가능 지역)을 만들고 기지국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 통신사업자들과 비교해 설치 비용 1/10밖에 들지 않는다. 디지파이코리아는 위성을 사용해 전 세계에 고속 인터넷과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파이코리아는 지난 11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이스턴 맹그로브 호텔에서 UAE 최대 벤처 투자기업인 MENA Apps(회장 Abdul Maik Al Jaber)와 총 2억 달러(약 2,00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 양해각서(MOA)’를 체결했다. 

디지파이코리아는 미국 지역에 이어 중동,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통신시장을 확보할 최고의 파트너를 만났다. 체결 상대사인 MENA Apps는 UAE 및 중동의 최대 벤처 투자 기업이다. 디지파이코리아는 앞선 올해 4월 미국 뉴저지 오션카운티, NAPOA 등에서 성공적인 서비스 시연회를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