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본부

KB국민은행-함께하는 사랑밭, 외국인 근로자 KOREA Culture 기행

작성일 : 2015-09-29 07:14 작성자 : 박현경 간사

9월 26일부터 민속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국 전통문화 체험과 공연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린다. 

함께하는 사랑밭이 주관하는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KOREA Culture 문화기행(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은 9월 26일부터 경기도 연천, 안산, 군포와 대구광역시 등 4개 지역에서 전국의 외국인 근로자 2,000명을 초청하여 한국의 전통문화 및 공연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전일인 9월26일부터 1박2일간 열리는 궁중문화체험행사는 한옥호텔 조선왕가(경기 연천 소재)에서 열린다.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소재 외국인 근로자 60명을 초대해 세종대왕 약선한방비빔밥 등 궁중음식을 대접하고 판소리, 전통무용, 타악 등 한국전통공연을 선보인다. 추석날에는 외국인근로자들이 직접 전통차례상, 송편빚기, 한복입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경기도 연천을 비롯해 추석당일인 9월27일에는 대구광역시와 안산지역에서도 외국인근로자 800명이 참석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경기도 안산시 원곡동내 국경없는 마을 광장에서 미얀마,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외국인 300명 이상이 참석하여 추석음식 나누기, 각 나라별 장기자랑, 나라별 음식경연, 축하공연이 진행되고, 한국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추석 명절을 뜻 깊게 보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