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본부

행복강사들을 육성하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의 26차워크숍 종료

작성일 : 2015-11-09 07:20 작성자 : 정인경 기자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수준있는 행복강사 인성교육강사를 주로 육성하여온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http://명강사.tv) 26차 워크숍이 지난 7일9토) 국제웰빙전문가협회(대전 동구 가양동 420-10) 407호 강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워크숍은 원래 일정이었던 명강사들의 가을 산행을 폭우로 인해 실내 교육으로 대체하였으며 정인경 원장의 개회인사로 시작되었다. 

26차 워크숍은 오전에 대표 김용진 행복교수의 ‘우리시대의 인문학과 철학! 그 가치를 묻다’라는 특강이 90분간 진행되었다. 그리고 점심 식사 후에는 신입 명강사인 재단법인 프로보노 김승원 상임이사의 ‘효과적인 강의 자료 정리 및 구성에 마인드맵 프로그램 활용법’이라는 특강이 진행되었다. 한편 이 특강은 12월 5일(토) 27차 워크숍에서도 연속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은 원장의 사회, 대표의 비전 제시와 전체 참석자들 간의 회의로 마무리 되었으며 주요 결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27차 워크숍부터는 사회적 일정이 바쁜 명강사들의 주말 여건을 고려하여 첫째 또는 둘째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국제웰빙전문가협회 407호 강의실에서 시작하여 오후 8시에 끝내기로 하였으며. 멘토 중심의 온라인 강좌와 멘토 제도는 명강사들의 의견에 따라 잠정보류하기로 결정되었다. 

프로정신으로 자기를 꾸준히 계발하는 ‘객원연구원 30명 소수 정예화’라는 원칙을 그동안 지켜온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은 입단시의 서약을 지키지 못하는 부적격자 70여명을 2년동안 제명하였다. 그리고 현재 30명 중에서도 일부를 12월까지 제명시키고 내년 1월부터는 입단지원서를 제출한 우수한 자원들 중에서 일부 여석을 보충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민국행복대사단의 추천으로 최근 명강사 입단을 허락받은 신입명강사로는 한국웃음운동본부 박범주 대표, 법무부 청소년자립생활관 한기성 관장, 재단법인 포로보노 김승원 상임이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