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총연합회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행복특강으로 행복지수를 높인다

작성일 : 2016-02-03 10:52 작성자 : 이영숙 기자

 

2016년도 대한민국은 각종 불안정한 여건등으로 인해 국민들의 우울지수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상황에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가 전국 각처에서 진행 중인 행복특강은 새로운 붐을 불러 일으키고 있어 화제이다.

2011년도부터 대학교 철학교수에서 행복교수로 변신한 김용진 교수는 지금까지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등과 같은 행복관련 전문서적 10여권을 저술했을뿐 아니라 자신과 뜻을 같이하는 명강사 유명강사들과 함께 23권의 공저를 주도적으로 집필하여 출판하기도 하였다. 또한 100여명의 유명강사들이 김용진 교수의 엄격한 멘토링을 받고 대중강사로 추천받아 활동 중에 있으며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 등에서 전국 유명강사들의 워크숍을 여러차례 추진한 바 있다.

김용진 교수는 지난 2월 1일 부여군 공직자들과 군민을 대상으로 '행복공감콘서트'에서 "부여를 행복하게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행복특강을 진행하였다. 김용진 교수의 명강의는 이미 유투브 등을 통해 실시간 인기리에 공개되고 있으며, 행복특강에서 빠지면 안되는 매우 중요한 행복학과 고대철학, 심리학 등의 이론적 토대가 폭넓게 갖추어져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한편 구정명절 이후 12일에는 육군 12사단에서 병사들을 대상으로 "신나고 행복한 병영생활'이라는 주제로 행복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강의는 김용진 교수외에도 박병주 명강사(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교 주임교수), 김효숙 명강사(청주교도소와 대전교도소 인성교육강사), 박범주 명강사(웃음치료사 교수)가 동시에 150여명씩 조를 나누어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행복특강 분야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김용진 교수의 감동과 재미와 결심을 유발하는 통쾌하고 명료한 특강은 이미 금년도 하반기까지 30여건이나 예약된 상태"라고 행복강사단 단장 정인경 교수가 귀뜸한다. 행복강사단 고문 김용진 교수의 강의 초청은 행복강사단 단장 정인경 교수(010-6427-3858)로 하면 된다.

자료제공 :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