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현역 간부로 구성된 이대영 장학회

작성일 : 2016-05-03 22:17 작성자 : 정인경

2012년부터 5년째 현역 간부들로 구성된 “이대영장학회”가 기부활동을 확산하고 있다.

 

“현역 간부들의 기부천사들! 행복! 나눔! 이대영장학회! 는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현리에 위치한 군부대에서 군복무중이다. 그 주인공들은제3군단 103정보통신단 731통신대대 이대영상사와 강정우중사!"

 

이대영 회장

 

행복! 나눔! 이대영장학회 이대영 회장과 강정우 사무차장은 2016년 4월 29일(금) 개인 휴가를 내어,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상지대학교 개교 42주년을 맞이하여 이대영장학회 회장의 모교인 상지대 한의학과 대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강정우 사무차장

 

이대영장학회에서는 2012년부터 상지대학교에 매년 상반기 하반기 모범대학생 각 1명에게 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격려해 주고 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저소득층의 대학생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다른 대학생들보다 봉사활동 및 남을 배려하는 정신과 타의 모범이 되는 대학생을 1명 선정하여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장학금을 받은 박모(22)군은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제가 받은 사랑은 졸업 후 어려운 사람을 돕는 일을 하며 조금씩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대영장학회는 5월 가정의 날을 맞이하여,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현리 위치한 기린초등학교 학생 2명에게도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 ‘행복! 나눔! 이대영장학회!!!’ 강정우 사무차장은 “앞으로도 어렵고 힘든 이웃들과 함께 꿈과 희망을 나누는 봉사정신 및 기부활동으로 ”행복! 나눔! 이대영장학회“ 회원들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대영 회장은 “지역의 낙후된 교육여건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면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키워나가는데 희망의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4월 29일(금)오후 3시30분 이대영장학회 회장은 “서울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2016년 제1회 대한민국성공인대상’ 재능기부(나눔사회공헌)부문 수상을 한 바 있으며, 국제웰빙전문가협회(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가 위촉한 행복대사로도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