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본부

행복 코디네이터 전문가가 요청되다

작성일 : 2016-11-12 14:00 작성자 : 정인경 기자

시대 상황에 의하여 평생교육기관과 대중 강의 무대에서는 행복에 대한 이론적 전문성을 갖춘 강사가 대거 요청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행복 프로그램 최고 전문기관으로 널리 알려진 국제웰빙전문가협회(협회장 김용진 교수)의 행복본부(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행복 코디네이터 2급 자격 과정과 연계하여 행복강사를 계속 육성 중에 있다.

 

특히 행복 코디네이터 전남지부장 박경련 명강사는 2016년도에 들어와서 3차례에 걸쳐 행복 코디네이터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어 화제이다. 보건직 공무원으로 33년간 공직을 무사히 마치고, 대통령 표창장과 훈장을 수상한 바 있는 박경련 명강사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에서 2년 넘게 행복강사로서 훈련을 받았다. 그리고 이제는 전라도지역의 강사들을 발굴하여 행복 프로그램 확산을 위해 지부장으로서 크게 활동 중이다.

 

박경련 행복강사는 순천시민대학에서 행복 코디네이터 특강 강좌를 개설하여 3기 과정까지 책임교수로 진행하였고, 현재는 책임교수인 이현숙 명강사에게 일임하여 이현숙 명강사가 진행 중이다. 이후 남준숙 명강사와 김주혜 강사 등을 발굴하여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와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에게 직접 교육강사 과정의 멘토링을 받으며 행복강사 요원으로 훈련시키고 있다.

 

한편 행복본부에서는 강남교육장에서 금년 들어서 5차례 자격 과정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전국 대학교 평생교육원에 15주 과정의 행복 코디네이터를 비롯하여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경영사, 유머지도사, 웃음행복지도사 등의 강좌를 개설중이다. 이러한 과정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정부에 최초로 등록한 자격과정이며 이에 대한 저작권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와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이며 행복인문학연구소 대표인 김용진 교수에게 있다. 

 

<행복교육강사 과정 문의>

* 박경련 지부장(010-5389-5907)

* 정인경 본부장(010-6427-3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