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본부

한국강사총연합회와 행복인문학연구소가 전국적인 강사 대회 개최

작성일 : 2016-11-14 22:46 작성자 : 정인경 기자

내년 1월 서울대에서 전국 강사모임 개최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부설 기관인 한국강사총연합회(대표회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내년 1월 10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대학교 대강당에서 전국 규모의 강사 모임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 참가 자격은 한국강사총연합회에 등록된 회원 강사(명강사, 유명강사, 대중강사, 스타강사, 명품강사, 교육자, 성직자, 강사지망생 기타)이며 회원 입회비나 월회비가 무료이다. 한국강사총연합회(한강총)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을 설립하여 명강사를 육성한 김용진 행복교수가 일선에서 수고하는 대중강사들에게 비전과 용기를 북돋워 주기 위해 사재를 털어 설립한 민간단체로서 국내 최대의 규모와 권위와 홍보력을 자랑하고 있다.

 

한국강사총연합회 회원 강사로 인증 받으면 즉시 한국강사총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인증번호와 회원 성명, 강의분야, 강의지역, 사진을 연중 무료로 공개하여 준다. 따라서 대중강의를 하는 강사에게는 공신력 있게 자신의 소속기관을 밝힐 수 있어 매우 유리하다. 한국강사총연합회는 어떤 분야에서 활동하든지 상관없이 회원으로 받아주며 인증 절차도 매우 간소하다. 그리고 30명 이상 회원을 가입시키면 부회장이 되고 50명 이상 가입시키면 회장의 직위를 받아 한국강사총연합회 임원으로 공식 홍보 및 활동도 할 수 있다.

 

 

현재 한국강사총연합회는 대표회장 김용진 교수, 부회장 김재철 교장, 부회장 김혜리 박사, 사무총장 정인경 교수 등으로 조직되어 있다. 추후 각 지역별 지부, 분과별 분과위원회를 비롯하여 장차관급 자문과 고문을 추대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대중강사들의 든든한 후견기관으로 자리 잡아가는 한국강사총연합회는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전국 대학교를 순회하며 강사들의 실력을 계발하는 행복학과 인문학 관련 포럼을 개최하는 행복인문학연구소와 함께 <2017년도 대한민국유명강사컨퍼런스>를 서울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이미지 파워」의 저자인 김혜리 박사(AICI. 국제이미지컨설턴트협회 교육임원)가 추진위원장을. 부추진위원장으로는 「2017년도 강의를 쏘다」의 공동집필자인 노해화 명강사(행복교육사 지도교수 및 해피웨딩컨설턴트), 「행복특강의 핵심 주제들」 공동저자인 최유정 명강사(한국자살예방센터 전문강사)와 「2017년도 강의를 쏘다」의 공동집필자인 박경련 명강사(행복 코디네이터 전남지부장)가 추대 되었다.

 

컨퍼런스 1부 순서는 행복인문학연구소 연구원을 포함하여 유명강사와 명강사 총 6명이 20분씩 공개 강의를 개최한다. 공개강의는 김혜리 박사, 이선주 원장, 안희준 박사, 이윤애 교수, 박병주 교수, 김만수 총재가 하게 된다. 컨퍼런스에 관한 자세한 사무 및 행정업무는 사무총장 정인경 교수가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