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본부

행복도시! 춘향골 남원에서 행복지도사 열풍

작성일 : 2016-11-15 23:05 작성자 : 정인경 기자

이제는 행복에 대한 염원이 전국적으로 퍼지고 있다. 전북 남원시에서도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원장 정인경 교수) 출신인 행복강사 공풍용 박사에 의해서 행복의 물결이 출렁이고 있다.

 

춘향과 이몽룡의 숭고한 사랑의 고장인 남원에서 조만간 행복지도사 수 십명이 탄생될 전망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서 전국 최초로 정부기관에 등록한 행복지도사 특강 과정에 행복한 남원으로 만들자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사회복지학 박사이며 행복 코디네이터인 공풍용 명강사는 사)남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 평소 자원봉사자, 퇴직자, 교사, 공무원, 주부 등 50명으로 구성된 행복지도사 특강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전국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에 남원에서는 처음 진행되는 행복지도사 특강 과정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6주 동안 연속 진행된다. 이 과정의 책임교수인 공풍용 박사는 “앞으로 이러한 과정을 통해 추후에는 남원에서도 정식 행복지도사가 많이 배출되어, 우리지역 시민들을 행복한 삶으로 코칭하는 행복 전문가가 되도록 하고, 우리지역 시민들의 인간 존엄성, 생명사랑, 사랑의 나눔 운동을 활성화 시켜 행복한 세상으로 치유하는 생명 살리기 운동으로 크게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추진 소감을 밝혔다.

 

행복지도사의 활동이 더 큰 효과를 얻기 위해서 교육, 친교, 상담, 봉사, 헌신, 치료, 운동, 나눔, 참여, 레저 활동 등 다양하고도 전문가적인 프로그램의 활용이 필요하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다양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인 행복전문가를 양성하도록 선발된 공풍용 박사가 3년 과정의 명강사 훈련을 거치며 이 과정의 책임교수 자격을 갖추게 하였다.

 

앞으로 공풍용 박사는 정식으로 행복지도사 라이센스를 취득하도록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책임교수 역할을 하게 되며, 이 외에도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나눔사, 행복경영사, 유머지도사, 행복웃음지도사, 행복 코디네이터 특강 과정을 추진하게 된다. 이 과정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가 측면지원하게 된다.

 

문의 : 공풍용 책임교수(010-2612-8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