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본부

행복도시 순천에서 행복전문강사가 연속 배출된다.

작성일 : 2016-11-20 13:13 작성자 : 이영숙 기자

 

국제웰빙전문가협회(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는 지난 19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평생교육원 등에서 행복상담사와 행복경영사를 교육할 교육전문강사 요원에 대한 계속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 날 교육은 행복상담사와 행복경영사를 창시하여 정부에 등록한 김용진 교수와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가 직접 진행하였으며,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에서 명강사 훈련을 받고 수료한 박경련 행복강사(행복 코디네이터 전남지부장)가 전남지역의 행복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하여 2016년도에만도 4차로 주관하여 개설된 행복관련 전문강사 교육과정이었다.

 

4차 과정에서는 「행복특강의 세계적 거장들」의 공저자인 남준숙 명강사, 공무원 퇴직이후를 겨냥하여 행복강사로 틈틈이 자기계발 중인 시청의 김주혜 공무원, 순천만 비움채힐링센터 정미옥 대표, 코리아웃음아카데미 이선주 원장이 해당 과정을 수료하였다. 5차 과정은 12월 16일(금) 순천만 비움채힐링센터에서 계속 된다.

 

특히 이들 가운데 남준숙 명강사와 정미옥 대표는 매월 마지막 주 전국 대학교를 순회하면서 개최되는 행복인문학연구소의 연구원으로서 포럼에 참석하여 행복학과 인문학의 깊이를 다져나가고 있다. 이들처럼 이 과정에서 행복관련 전문강사 교육을 마치고 시연에 합격하면 전국 어디에서든 자신의 이름으로 해당 특강과정(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경영사, 행복 코디네이터) 및 자격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참고로 이 과정을 마치고 책임교수 자격을 취득한 공풍용 사회복지학박사(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수료)가 '행복지도사 특강 6주 과정'을 특별히 선발된 남원시민 50명에게 현재 인기리에 진행 중에 있다. 이에 대한 문의는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010-6427-3858)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