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본부

소통특강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이 열린다.

작성일 : 2016-11-23 20:09

 

정인경 행복소통강사의 소통서적 출판

기존의 소통서적과는 판이하게 다른 내용으로 접근한다.
 


관공서와 기업체 초청 소통전문강사 1호라는 닉네임을 달고 강의 현장에서 분주하게 뛰고 있는 정인경 명품강사(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원장)는 대중강의와 병행하여 충북대학교 일반대학원 국문학박사과정 마침을 기념하는 소통전문서적 집필을 완료하고, 오는 26일(토) 침례신학대학교에서 개최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인문학연구소 포럼에서 동료 연구원들의 축하를 받으며 출판기념식을 개최한다.

정인경 교수는 2012년 4월에 명품강사 과정으로 대중 강사 훈련을 시작하였고, 행복지도사 창시자 김용진 교수의 멘티가 되어 4년 간 행복지도사를 비롯하여 9종목 자격과정을 수료하였고, 서울과 수원 등에서 행복 프로그램 과정을 직접 개설하여 가르치면서 행복강사로서의 실력을 체계화 시켜 나갔다. 그리고 2013년 10월에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교육원장으로 스카웃 되었고, 2015년 1월부터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원장으로 추대되었다. 또한 동시에 행복강사단 단장으로 취임하여 법무부와 국방부 등에 행복강사를 파견하는 업무를 총괄지휘하면서 명강사들의 멘토로 활동하여 왔다.

정인경 교수는 강사과정 입단 이후 멘토의 지도하에 11권의 공동 집필 서적을 출판하였으며, 드디어 기존 소통서적들과는 내용의 차이가 큰 인문학과 철학에 근거한 「정인경의 스펀지 행복 소통」(웰빙라이프출판사. 13,000원)을 출판하게 된 것이다. 한편 내년 1월 10일 서울대학교에서 ‘2017년도 대한민국유명강사컨퍼런스’(추진위원장 김혜리 박사)를 개최하는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행복교수는 이 책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추천하였다.

 


“이 책에는 인문학에 근거한 소통전문가로서의 특별한 관점이 제시되어 있다. 이 책은 천편일률적으로 소통의 기법을 강조하는 기존의 소통 서적들과는 차별화된 책이다. 진정한 소통은 인간관계에서 필요한 것이며 당연히 인문학적이고 포괄적인 이해가 담겨져 있어야만 한다. 기술적인 방법으로만 소통을 이해하거나 말하는 것은 알파벳을 겨우 읽는 아이가 영어 원서를 다 읽고 안다는 것과 별 차이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의 출판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Part 1. 소통의 씨앗 뿌리기
소통의 씨앗
자신감 체크하기
포지티브섬의 자세갖기
건강한 자존감 갖기
자기의식 정립하기
주변 정리하기
나를 사유의 중심으로 세우기
세계 속의 자기 사명 찾기
실천력 파워를 높여라
논리적 사고력도 살찌워라
전진과 후진의 감각을 익혀라
휴머니즘을 가지라
냉철한 감성능력을 갖추어라
따스한 인성은 필수조건이다
평범한 방식의 소통이 먹힌다
어리숙할수록 인기가 높다
소통의 내공 기르기
인당수를 감내하기


Part 2. 소통의 날개 달기
혀를 길들여라
말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잘 말하는 사람
당신의 혀를 칭찬 제트기로 
상대방의 귀를 즐겁게
좋은 스피치 실력 갖추기
위력 있는 말을 구사하기
말로 가능한 위력을 터트려라
대화를 성공으로 이끌어라
감동을 유발시키는 기술
경청은 능력이며 인격이다.
소통은 관계 형성이다.
대인관계를 잘 하는 법
행복한 동료를 만나는 기술


Part 3. 소통의 사례들
소크라테스와 크산티페
트라시마코스의 무력 소통
공자의 도덕
노자와 자연
사랑을 소통의 도구로 삼은 예수


한편 이 책은 12월 첫 주부터 교보문고를 비롯한 전국 유명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참고로 저자가 직접 사인을 하여 자택으로 등기 우송을 원하는 독자에게는 우편 발송을 하여 준다.(신청: 010-6427-3858. 농협 351-6427-3858-93. 정인경. 책값과 등기료 포함 15,000원 입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