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총연합회

지난 15일 한강총 3기 전임강사 수료식 진행되다.

작성일 : 2017-04-16 17:17

4차 산업혁명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는 아날로그 방식은 거의 소멸되고 완전 컴퓨터와 인공지능 그리고 사물인터넷이 점령하는 과학기술시대가 된다. 이러한 상황은 긍정적인 면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인간심리현상의 부정정서와 사회문화의 충격이 생명존중을 포기하는 극단적인 상황으로 치 닫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바로 이러한 위기 상황을 2000년도부터 예측하고 행복지도사나 행복 코디네이터를 비롯한 9종목의 실제적인 행복 프로그램을 개발해 온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 명강사들과 명품강사들을 5년간 집중 육성해 온 김 교수는 한강총 전임강사 육성 과정과 별도로 10~15주 과정의 행복 프로그램으로 각 지역에서 국민을 멘토링하는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어 화제이다.

지난 15() 김용진 행복교수는 한강총 강사교육원(원장 정인경 교수) 3기 수료식을 거행하였다. 3기에는 양동조 강사(광주, 전남도청 국장 퇴직), 박정웅 강사(부산, 전문대학교 조교수), 김향미 강사(대구, 헤어 디자인 숍 대표), 김양희 강사(부산, 철학박사 수료), 이윤애 강사(광주, 광신대학교 겸임교수), 박영숙 강사(순천, 음악강사), 김태희 강사(포항, 인성교육강사), 정영애 강사(창원, 중소기업 대표), 조서영 강사(서울, 영어강사) 1(탈락)이 입단하여 3일 과정의 전임강사 훈련을 받은 바 있다.

이날 1기 전임강사 박찬호 명강사(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명강사 출신)는 수원에서 직접 아코디언을 갖고 와서 축하 연주를 통해 한강총 전임강사 3기의 수료식을 축하하였다. 이날 박태규 강사(우주웃음문화연구소 대표), 노해화 강사(진해, 행복교육사 지도교수), 이형구 강사(서울, 보건교육사 전문위원), 1기생 한상황 강사(대전, 공군대령 예편, 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장), 김선남 강사(대전, 법무부 새싹선교회), 김효숙 강사(아산, 행복상담사 지도교수), 정경호 강사(청수, 유머지도사), 박찬호 강사(서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이영숙 강사(대전, 삼성생명 강사)를 비롯하여 총18명의 전임강사가 참여하였으며, 김용진 행복교수는 오는 26() 순천에서 한강총 회원강사들의 번개팅(추진위원장 박경련 행복본부 전남지부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총 입단 문의 : 교육원장 정인경 교수(010-6427-3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