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총연합회

2017년도 하반기 강사 전문화 교육 개설

작성일 : 2017-10-09 23:59

한국강사총연합회(한강총)는 대중강사들을 대상으로 인기강좌를 개설하여 화제이다. 국내 최대 강사단체답게 1800여명의 강사들이 참여하고 있는 한강총은 1021()부터 4주간 2개의 특별심화강좌를 개설하여 약간명의 강사들에게 자기계발을 할 기회를 주고 있다.

오전강좌는 인문학강사가 꼭 알아야 할 핵심내용을 중심으로 총 12시간동안 진행된다. 4회차 과정을 통하여 자연중심세계관과 고대의 신화(3hr), 인간중심세계관과 인문학의 시작(3hr), 신중심세계관과 초월성에 대한 사유(3hr), 과학중심세계관과 4차산업혁명시대(3hr)라는 핵심주제를 다루게 된다.

 

또한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오후강좌는 46명의 행복강연센터장 가운데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4주간 진행되는데, 인문학의 기본 이해 철학적 사유훈련(3hr), 강의안 구성관련 훈련 및 심화(3hr), 강의스킬 관련 노하우(3hr), 센터장으로서의 강의무대 활성화 전략(3hr) 등의 내용인 실무위주로 진행된다.

 

한강총에서 특별히 진행하는 이 강좌는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행복교수가 단독으로 강의를 맡는다. 인문학특강과 행복특강으로 널리 알려진 김용진 교수는 대학교에서 철학과 윤리학을 가르쳤으며 2000년도에 자연치유학교와 웰빙코칭아카데미를 설립하였고, 2011년도에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를 설립하여 행복지도사를 비롯하여 행복프로그램을 계발하여 전수하며, 명강사와 행복강사 200여명을 배출하여 이들의 멘토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러한 김교수의 삶의 철학이 담겨져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에는 강사뉴스, 웰빙라이프출판사, 행복강연센터,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행복본부, 한국강사총연합회 등의 산하기관이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