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필리핀으로 가족동반유학 가기

작성일 : 2015-06-26 13:34 작성자 : 김선미 기자

필리핀 수빅은 경제특구지역으로 동양의 캘리포니아라고 불리는 곳이다. 약100년 동안 미국령으로 운영된 도시로서, 한국의 미8군 지역처럼, 현지인 출입이 통제되는 가장 안전한 치외법권 지역으로서,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고 있는 교육도시다.

수빅은 대통령 직속 자치 지역이기 때문에 필리핀 최고의 치안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10년간의 범죄율 0%였다.이 곳에는 7개의 게이트가 있고 외부에서 들어오는 모든 진입로에서 24시간, 1,500명의 경찰이 항시 대기하고 있으며, 수빅 외부에 사는 현지인들은 신분증이 없으면 출입이 통제된다. 수빅은 필리핀 모든 지역을 통틀어 가장 안전한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수빅 경제특구는 많은 외국인들이 거주하여 자연스럽게 외국인들과 어울리며 영어실력을 높일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다. 캠프가 위치한 빌리지는 국제학교 및 타 교육기관들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이며 24시간 경찰이 순찰하여 안전하게 학생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춘 지역이다.

미국 동부 메인주에 위치한 워싱턴아카데미는 1792년에 설립되어 222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워싱턴국제학교의 본교이교 미국내에서의 유명한 기숙보딩스쿨이다. 필리핀 워싱턴국제학교에서 미국 워싱턴아카데미로 편입이 가능하다. 
워싱턴국제학교는 12,000평의 대지에 8개 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70여 개의 강의실, 대강당, 식당, 실내체육관, 수영장, 가족호텔, 매점, 운동장을 갖추고 있으며, 약 4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기숙사를 갖춘 최고의 시설이며, 현재 약 250여명의 외국인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

필리핀조기유학으로 최적의 환경인 워싱턴 국제학교는 포괄적이며 다양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고등학교 과정부터는 상대를 배려하며 보살펴주는 간호학 수업과 보트 제작 등과 같은 인성 및 직업 훈련 교육에서부터 AP수업, 대학 과목까지 대부분 레벨의 교과수업을 하며 협동심과 배려심 그리고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워싱턴국제학교(WISS)는 한국학생들에게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한국 복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등 한국실정에 맞는 교과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소개했다.
워싱턴 국제학교는 조기유학으로 최적의 커리큘럼과 시설을 자부하며 제2외국어로는 중국어, 일본어 등 Outdoor Leadership을 포함한 100여개 이상의 아카데믹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고 2학기 이상 수료를 하고 한국에 가서 학력 인증을 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에 대한 큰 장점이 있다. 

2015년 8월학기부터 가족호텔제도가 한국인들을 위한 전,월세 보증금제도가 생겨서 경제적 비용이나 안정성에서 많은 이익과 혜택이 있다. 한국의 전세 제도를 도입해서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킨다는 취지다. 가족호텔 19평은 4만 달러, 27평은 6만 달러로 책정돼 있다. 월세시스템의 렌탈을 원하는 학부모들을 위해서는, 19평은 월(1100달러), 27평은 (1300달러)의 렌탈비를 지불해야 한다. 어머님과 학생이 동반으로 필리핀유학이 가능하고 일반유학보다는 3분의 1의 금액으로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더욱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조기유학프로그램으로 학부모들도 동시에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필리핀유학을 고민하는 많은 학부모들이 두려워하는 학교 선정, 자동차 구매, 안전에 대한 불안증, 의사 소통문제, 월세 부담, 출퇴근 픽업걱정 등에서 자유로워졌다.
필리핀 국제학교 중에서는 워싱턴국제학교가 유일하게 기숙사를 보유하고 있다. 부모님과 같이 못가는 학생은 기숙사를 이용하면 안전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할 수 있다. 보딩기숙사 입학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입학이 가능하다.
나이가 어린 학생들은 학부모와 동반으로 가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고, 이프로그램은 연중 수시로 운영될 계획이다. 8월학기 정규과정은 7월31일(금)과 8월 8일(토)에 1~2차로 나누어서 출국한다.

■ 2015년 워싱턴국제학교 8월학기 정규과정 모집
-모집대상: 유치부생, 초등, 중등, 고등학생 및 학부모 
1차: 7월 31일 (금) 
2차: 8월 8일 (토)
가족동반유학은 학생과 학부모 총 선착순 5팀으로 진행된다.
워싱턴국제학교의 상담 및 자세한 자세한 내용 문의는 홈페이지(www.pravedu.com)를 참조하거나 전화(1544-5475)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