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총연합회

바이오뱅크 리더 콩그레스2015 개최

작성일 : 2015-06-26 17:26

Cambridge Healthtech Institute 주최의 바이오뱅크 리더 콩그레스(Leaders in BioBanking Congress 2015)가 2015년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개최된다. 

현재 생체 시료 수집은 다양한 연구 그룹이 시행하고 있으며, 목적도 기초 연구에서 임상시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고품질 생물학적 연구를 위해서는 잘 관리된 바이오뱅크가 필수적이다. 또한 생체 시료의 적절한 수집, 처리, 보존, 추적은 연구자가 분자 정보와 임상 정보를 더 나은 형태로 연결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따라서 바이오뱅크가 과학과 비지니스에 모두 관련된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이오뱅크의 비지니스와 과학 양측면에 초점을 맞춘 컨퍼런스이다. 컨퍼런스에서는 생물 의학 및 생물 약제학 연구자, 규제기관 임원, Biorepository 관리자 및 직원 등이 한자리에 모여 현재 최첨단 생물 의학 연구에서 생체 시료를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최적의 전략을 탐구한다. 

주요 논의 주제는 ▲양질의 바이오뱅크 유지 ▲생체 시료, 바이오마커, 임상시험 ▲임상시험을 통한 정밀의학 전략의 전귀로의 중개 ▲생체 시료의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수단 ▲다시설 공동 연구에서 면역 모니터링용 말초혈 표본에 영향을 미치는 해석전 변수 ▲사례 연구 :바이오뱅크와 이용자의 협력 ▲전문 분야의 바이오뱅크 ▲IT를 이용한 양질의 바이오뱅크 유지 등으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진다. 

(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이번 행사를 소개하며 참가신청도 함께 접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