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양평원, ‘문화콘텐츠와 다양성 공감과정’교육 실시

작성일 : 2015-06-28 08:38

- 공무원 대상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신규브랜드과정 확대 개설・운영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행, www.kigepe.or.kr, 이하 양평원)은 6월 24일(수)부터 2일 과정으로 신규브랜드과정인 ‘문화콘텐츠와 다양성 공감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양평원은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 사례위주 및 액션러닝 학습을 통해 양성평등한 조직문화를 도모하고자 14년부터 ‘신규브랜드’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2014년 ‘역사 속 젠더여행과정’, ‘UCC로 만나는 젠더탐구과정’등 2개 과정을 개설한 데 이어 2015년에도 또 다른 영역에서 신규 브랜드 과정 개설에 도전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문화콘텐츠(음악, 미술, 문학 등)를 통해 양성평등에 대한 가치를 인식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공직사회의 일원으로서 성 평등한 정책수립과 시행에 앞장서는 인재 양성을 목표하였다. 특히 ‘음악의 창으로 양성평등을 보다’, ‘양성평등으로 미술사 다시 읽기’, ‘양성평등과 함께 하는 문학 산책’ 등의 교과를 통해 인문학적 접근으로 교육생들이 보다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양평원 김행 원장은 “양성평등기본법 시행(‘15.7.1)에 따라 공무원대상 성인지 교육 확대가 필요하며, 이번 ‘문화콘텐츠와 다양성 공감과정’은 기존의 교육방식에서 탈피,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활용한 성인지 감수성 교육이 될 것이다. 앞으로 계속해서 양평원의 교육과정 ‘브랜드’화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양평원은 앞으로도 일상생활, 문화, 역사 등 테마를 통해 성인지적 관점을 재인식할 수 있도록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례중심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연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추가문의 : 양성평등교육부 양성평등교육팀 조수연(☎02-3156-6168)
♠ 출 처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