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본부

서울디지털대, 7월 9일 시간제등록생 모집 마감

작성일 : 2015-07-06 09:58

정부인가사이버대학 1위, 시간제등록생 수강 1위를 자랑하는 서울디지털대학교가 7월 9일 2015학년도 2학기 시간제등록생 모집을 마감한다. 

시간제등록이란 학점은행제를 통해 대학에 입학하지 않고 매 학기 단위로 교과목을 수강하고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취득 학점에 따라 대학 편입이 가능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학점인정 신청을 통해 학위를 받을 수도 있다. 


이번 학기 시간제 등록생 모집 인원은 4,850명으로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 최대 수강신청 학점은 12학점이다. 지원자 전원에게 학점당 1만원의 장학혜택이 주어지며 서울디지털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생, 제휴기관 근무자 등에게는 20~30%의 장학혜택이 주어진다. 

서울디지털대는 시간제 등록생을 대상으로 무료 학습설계를 지원하고, 주경야독하는 직장인들을 응원하고자 ‘SDU시간제등록 열공응원’ 등 푸짐한 상품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국내 최다 학과와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는 서울디지털대의 시간제등록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 과정이 인기다. 또한 학점은행제 표준교육과정에 맞춘 다양한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이 개설되어 있어 학위취득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학생도 상당수다. 

서울디지털대 학점은행관리팀장은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는 국내 최다 450개 교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교과목의 폭을 넓혔으며 누구라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과정 등을 개편했다”고 말했다. 

시간제등록 지원 및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시간제등록 홈페이지(http://time.sdu.ac.kr)와 모바일 홈페이지(http://m.sdu.ac.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