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본부

2015년 필리핀대학 및 필리핀대학원,의대 모집요강 발표

작성일 : 2015-07-15 11:46

 

해외교육전문업체 프레버에듀는 필리핀 대학의 2015학년도 9월과11월 학기 신,편입생 모집과 필리핀 의학전문대학원(의전원) 모집과정 2016년 6월학기 위한 모집요강을 15일 발표했다.

필리핀대학교의 지원하는 한국 학생들이 많이 선호하는 학과는 경영대,회계학,신문방송학,심리학과,물리치료학과,간호학과,공대,예술대학등이다. 한국에서 대학교졸업자, 학점은행제 학사학위졸업자 경우는 필리핀으로 대학원 지원이 가능하다.

프레버에듀 김창수원장은 "필리핀 대학교에서 2년 이수 후 한국대학으로 편입하거나 1년 또는 2년 이수 후 프레버에듀와 협력대학인 미국주립대 등에 편입학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필리핀 4대 명문대학교를 졸업한 후에 한국의 대학원 또는 미국대학원을 지원하는 경향이 많이 있다. 협력대학은 미국주립대 중 뉴욕주립대 빙햄튼, 뉴욕주립대 버팔로, 버지니아 공대, 미국약대 보스턴에 MCPHS, 노던 아리조나주립대로 편입학이 가능하다.

필리핀 의대의 가장 큰 장점은 졸업 후 미국 의사면허시험을 볼 수 있고 전세계 의사면허시험 중 필리핀 출신 학생들이 가장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영어 사용, 저렴한 학비, 미국과 동일한 교육과정, 지리적으로 한국과 가까운 위치 등이 장점으로 손꼽힌다.

필리핀 명문대학인 필리핀국립대학(UP), 산토토마스대학(UST), 세인트루케스트대학교, 파티마대학교, 파이스턴대학교(FEU) 등이 있다. 위에 유명대학과 지방의과대학교 총 국가인정 33개의 모든 의대는 현재 신,편입생 모집중이고 졸업 후에 미국국가고시 응시가 가능하다. 

필리핀 의대 입학 자격은 4년제 대학을 졸업하고(전공 무관) 필리핀 교육평가원에서 주최하는 의대 입학시험(NMAT National Medical Admission Test 미국의 MCAT와 같은)성적을 제출해야 한다. 추천서와 재정보증서등 학교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

필리핀 의대 입학시험(NMAT)은 2015년 8월내에 서류접수를 하면 2015년 11월과 12월 중 응시가 가능하다. 
필리핀 마닐라는 세계보건기구(WHO) 서태평양 지역본부가 위치하고 있으므로 국제학생들이 경험을 쌓고 공부하러 인턴쉽과정을 지원한다.

특히 공무원은 휴직 후 필리핀대학원 입학 시에 본 급여의 50%를 보전을 받을 수 있고 경력도 50% 인정이 되기 때문에 자녀들은 영어 교육을 위해 필리핀조기유학을 보내고 부모들은 필리핀으로 대학원 진학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특별히 공무원인 경우 필리핀대학원 입학허가서를 받은 경우 해당 교육청을 통해 올해 휴직을 할 수 있다.

각 대학마다 전형이 다르므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ravedu.com)를 참조하거나 전화(1544-547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