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몽골 국립양성평등의회 소속 공무원 초청 젠더리더십 교육 실시

작성일 : 2015-07-21 07:59 작성자 : 김미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 행, www.kigepe.or.kr, 이하 양평원)은 7월 20일(월)부터 24일(금)까지 양평원에서 몽골 국립양성평등의회 소속 공무원 및 전문가 8명을 대상으로 젠더리더십역량강화(Gender Leadership Empowerment)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실시한 양성평등정책 과정에 이어 한국의 성평등정책을 이해하고 몽골 공무원들의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과정으로 구성했다. 

김 행 원장은 “이번 교육은 몽골 측의 요청에 따른 맞춤형 교육으로 국가정책 수립에 반영할 수 있는 한국의 여성정책, 공조직 내 관리자리더십 등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며 “몽골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 구축은 양평원이 양성평등정책 교육을 통한 원조 공여국의 역할에 기여함으로써 국제사회의 양성평등 교육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공고히 하는 계기”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한 “지속적인 국외 교육의 확대로 개발도상국과 저개발국에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킴으로써 이들 국가에서 아직은 취약계층인 여성 역량강화를 통해 여성 문제 해결과 지위향상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과 성평등정책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돕는 강의와 실질적 정책사례를 경험할 수 있는 현장탐방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 의식 확산 및 성인지정책의 공유와 발전을 위해 국가 간 MOU를 통한 국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추가문의 : 양성평등교육팀 김미지(☎02-3156-6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