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총연합회

뇌교육 매거진 ‘브레인’, 자연치유력 특별호 발행

작성일 : 2015-07-24 08:42 작성자 : 브레인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 발행 ‘브레인’이 ‘자연치유력’ 특별호를 발행했다. 

올해 초 <브레인>은 2015년 3대 키워드로 ‘인공지능’, ‘인성’과 더불어 ‘자연치유’를 제시한 바 있다. 

장래혁 편집장은 “조류독감, 사스 그리고 올해 메르스 사태까지 겪으면서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인식이 조금씩 바뀌어가고 있다”며, “인간 뇌의 가장 강력한 자율적 기능은 생명현상의 유지이며, 21세기가 인체 면역력과 바이러스 간의 전쟁이라고도 표현하는 만큼 자연치유력을 집중리포트 주제로 삼았다”고 밝혔다. 

‘이제는 자연치유력이다’를 집중리포트 주제로 한 이번호 <브레인>에서는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3가지 비밀’, ‘면역력을 높이는 솔라바디 555운동법’, ‘체인지TV 소셜강연: 체인지人’, ‘플라시보 효과와 뇌의 치유능력’, ‘황칠차 이야기’ 등 자연치유에 관한 이론과 원리, 활용법에 관한 심층적인 탐구를 가졌다. 

더불어 ‘소셜네트워크- 정보는 세상의 중심이 되고 연결은 세상을 지배한다’, ‘전문리포트- 명상, 뇌 기능과 구조의 변화’, ‘내 맘대로 뇌 맘대로- 동안 피부면 다 되나요? 뇌도 관리하세요’, ‘인성영재포커스- 인성스피치 대회 두각,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뇌교육 월드와이드- 엘살바도르 라우라 스토리’ 등 다채로운 기사도 함께 게재되었다. 

한편 <브레인>은 2002년 창간된 국내 최초의 뇌 잡지인 ‘뇌’의 재창간호로 2006년 뇌교육 매거진으로 발행되면서 관련 분야 종사자들의 필수매체로 자리하고 있다. 2011년 두뇌포털 브레인월드 제휴를 통해 종합적인 두뇌활용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격월간 발행으로 브레인미디어(www.brainmedia.co.kr)에서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