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2020년대가 원하는 리더로 인생이모작을 꿈꾼다면?

작성일 : 2020-08-26 11:42

시대의 아이콘이 되어 버린 행복 코디네이터
행복 일군 육성하는 여성리더

김선화 행복 코디네이터

 

김선화 행복 코디
김선화 행복 코디

 

서울과 경기에서 부동산컨설팅업을 하던 김선화 여사가 최근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기 위해 행복 코디네이터 운영자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어 화제이다.

 

2020년대 신직업을 만들어가는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대표 김용진 행복교수는 “행복 코디로 활동하는 김선화 여사는 코로나19로 더 각박해 가는 대한민국을 바라보며 낮아지는 국민의 자존감 회복을 위해 자신의 남은 여생을 헌신해야 되겠다고 결심한 아주 멋진 여성 행복 코디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경기에서 부동산 재테크로 물질적 부요함을 안내하던 분이 자신의 삶의 목표를 바꾸어 정신적 부요함을 안내하는 정말 멋진 행복 멘토로서의 인생이모작을 하시는 거지요.

사실 이제는 우리 사회에 정확히 행복 코디네이터라는 정부기관에 등록된 개인 라이선스를 갖고 일하는 전문가가 정말 많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열정을 가진 김선화 행복 코디가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증 소유자들이 조만간 꼭 필요한 직업군에 들어가도록 행코 인턴 10만명 육성 비전을 위해 헌신하게 되어 협회 일원으로서 참 기쁩니다.”라고 소개했다.

 

행복 코디네이터 운영자로 활동하게 된 김선화 행복 코디가 하는 일은 다음과 같다.

 

첫째, 행복 코디네이터 10만명 육성을 위한 안내 활동

둘째,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3급), 준전문가(2급) 온라인 육성 안내 활동

셋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선발 및 참여 안내 활동

 

참고로 행복 코디네이터는 2000년부터 속리산에서 웰빙코칭아카데미와 자연치유학교(가나안농군학교장 김범일, 한국원자력연구원장 윤맹현, 김용진 교수 공동 고문, 김동호 목사 교장)를 운영하며 행복강사로 활동해 온 대학교 철학교수였던 김용진 행복교수가 창시하고 정부기관(교육부)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한 민간자격이다.

2012년부터 5년간 연세대와 서울대 등에서 3년과정의 명강사와 2년과정의 명품강사, 그리고 행복강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400명이 넘는 멘티 대중강사를 육성해 온 김용진 교수는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나눔사, 행복경영사, 행복웃음지도사, 유머지도사 등의 행복관련 민간자격 선구자이다. 그는 정부기관과 관공서 기업체 대학 등에서 행복특강과 행복인문학특강을 통해 대한민국에 행복에너지 활기를 불어 일으키는 행복멘토이다. 그에게서 훈련받은 강사들 중에는 대학교 현직교수, 사무관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퇴직자, 교사, 목사, 사회사업가, 스타 강사 등 다양한 인재들이 있다.

 

행복 코디네이터 10만명 육성이 하루빨리 성취되기를 기도하는 김선화 행복 코디
행복 코디네이터 10만명 육성이 성취되기를 기도하는 김선화 행복 코디

 

“행복 코디네이터는 부산광역시 사상구청의 요청을 받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2013년도에 힐링 코디네이터라는 명칭으로 공식 시작하였으며, 한밭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준전문가(2급) 육성 16주 과정을 정인경 행복본부장이 4차례 진행하였고, 순천시가 운영하는 순천시민대학에서는 보건소 간부 출신인 명강사 박경련 행코 책임교수가 16주 과정을 6차례, 또한 국방대학교에서는 2019년 8월에 국방대교수를 정년퇴직한 육군 대령 출신 박사인 현용해 행코 책임교수가 8차례나 행코 인턴을 육성하였다.

 

그리고 충남 금산의 두손요양사교육원에서는 원장 권숙예 책임교수가 금년 8월까지 19차례, 광주광역시에서는 행복본부 광주지부장인 목사 김한나 책임교수가 3차례에 거쳐 300여명의 목사들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으로 육성하였고, 온라인으로 행복자격증(http://행복자격증.한국) 사이트의 자격증 과정 게시판에서도 계속 행코 인턴(3급)과 행코 준전문가(2급)가 개별 육성중에 있다.”고 김동호 사무총장(대전 회덕침례교회 담임목사)은 그간의 내력을 밝혔다.

 

행복 코디네이터 운영자로 활동하게 된 김선화 행복 코디(상담전화 010-5291-0992)는 개인과 요양사교육원, 간호조무사학원, 여성인력센터, 학원, 교회 등을 통해 단체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 생겨나도록 안내하는 일을 하고 있다.

 

행코 인턴 혹은 준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김선화 행복 코치에게 등록절차를 상담(전화 010-5291-0992)안내 받고, 스마트폰이나 개인컴퓨터로 행복자격증 사이트에서 행복 코치가 알려주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한 후 자택에서 수강하면 된다. 출석수업이 없다. 모든 영상 강의는 창시자 김용진 교수가 진행하고 있으며, 행코 인턴은 3개 영상강의를, 행코 준전문가는 15개 영상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행코 인턴 자격증 취득에 들어가는 총비용은 자격증 발급비와 교육비를 포함하여 12만원이며, 행코 인턴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 행코 준전문가로 점프하고자 할 때 추가 비용은 총 38만원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정보를 안내자의 삶에 푹 빠진 김선화 행복 코디
행복 코디네이터 정보를 안내자의 삶에 푹 빠진 김선화 행복 코디

 

행코 인턴은 행복 코디네이터의 기본 개념 이해를 하는 아주 가벼운 입문과정이다. 그러나 행코 준전문가는 어린이, 청소년, 중장년, 시니어 대상의 행복 맞춤 상담 및 라이프 코칭을 할 수 있도록 철학과 긍정심리학적 이론을 토대로 훈련 받는 전문과정이다. 행코 인턴은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나, 행코 준전문가는 책임교수의 추천과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의 승인이 있어야 수강후 해당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이미 성직자, 대학교수, 교사, 사회복지사, 상담사, 공무원, 장교, 군무원, 요양사, 의료인, 주부, 대학생 등 다양한 직업군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행코 자격을 취득하고 있으며, 다음이나 구글 검색창에서 ‘행복 코디네이터’를 검색하면 관련 활동 및 사항 등을 뉴스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직업이 코디네이터로 직결되도록 2020년대 직업군의 획기적인 변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그 최고 정점에 행복을 멘토링하는 행복 코디네이터가 있다는 것을 안다면 행복 코디네이터의 대열에 일찍 합류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최근 서울의 모 교회에서는 담임목사만 아니라 중직자들이 모두 함께 행코 인턴 자격을 취득하여 지역사회에서 행복 코디네이터라는 닉네임으로 선교활동을 진행하게 되어 타종교인들로부터 거부감이 없이 활동하고 있어 행복학교를 꿈꾸는 목회자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자료 제공 :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