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강원목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3군단 이대영 상사

작성일 : 2020-09-01 14:06

이대영 상사

3군단 103정보통신단 노드 1대대 이대영 상사가 강원도의회와 강원도민일보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1999년도에 공동 제정한 강원목민봉사대상의 22번째 주인공으로 선정되어 화제이다.

 

강원도의회와 강원도민일보는 일반행정·교육행정·경찰행정·소방행정·대민지원(軍) 5개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 헌신정신 등으로 지역사회에 모범사례를 수립한 위대한 모범인으로 5인을 선정하였다.

 

제22회 강원목민봉사대상은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9월초에서 10월로 시상시기를 연기하였다. 수상자들의 심사는 강원도민일보 논설실장 김상수씨가 심사위원장이 되어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확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수상자들의 수상관련 활동 내용은 다음과 같다.

▶대민지원 부문 : 틈틈이 실천한 봉사 3160시간 육박한 공로로 이대영(40) 3군단 103정보통신단 노드 1대대 상사 ▶반행정 부문 : 신장기증, 봉사·기부통한 나눔 실천으로 박순홍(59) 강원도 총무행정관실 지방서기관 ▶교육행정 부문 : 휴일 재능기부 통해 웃음·행복교육사 활동으로 최화자(44) 강원도교육과학정보원 주무관 ▶경찰행정 부문 : 근무기간 학교 교통사고 절반 감소시킨 공로로 신창근(44) 강릉경찰서 경사 ▶소방행정 부문 : 대민봉사·청소년 진로 등의 행복상담사 활동으로 김도윤(42) 강원도소방본부 소방행정과 소방위이다.

 

이대영 상사와 함께 하는 봉사자들
이대영 상사와 함께 하는 자랑스러운 봉사자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대표 김용진 행복교수는 “한국강사총연합회 소속 강사로도 활동 중인 이대영 상사는 제가 수년간 지켜 본 결과 정말 애국정신이 투철한 모범 현역 부사관일 뿐 아니라, 군관민 가리지 않고 봉사자의 삶을 헌신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존경받는 행복 코디네이터입니다. 봉사정신으로 뭉쳐진 이대영 상사가 조직한 D.Y.L봉사단과 이대영 장학회를 통해 마음 따스한 그는 봉사자의 삶을 살아가는 동료회원들과 함께 매 주말마다 사회복지시설이나 경로당 등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1004 환경지킴이봉사단 단장으로도 환경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애국군인입니다.”라고 평가했다.

 

"소속 부대 병사들에게도 행복하게 살아가는 실천적 모범을 보이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 이대영 상사는 20년전 초급간부로 임관할때부터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20년간 한 해도 중단없이 숨은 봉사자의 삶을 살아왔습니다. 그가 설립한 이대영장학회는 20년이 되었고 그동안 5400만원이나 되는 거금의 장학금을 지급했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주말과 공휴일에 봉사한 시간도 무려 3160시간이나 됩니다."라고 그를 강사로 추천한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 정인경 교수는 (사)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시민기자에게 귀뜸했다.

 

평소 봉사자의 삶이 즐겁다는 이대영 상사
평소 봉사자의 삶이 즐겁다는 이대영 상사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단체 봉사활동은 최소화 하는 한편 코로나 극복을 위한 지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대영 상사! 그의 자동차 트렁크에는 언제든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할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이 사랑과 정성을 담아 가득 실려 있다. 코로나 극복 캠페인에 평소의 봉사적인 삶으로 앞장서는 모범 군간부 이대영 상사는 이미 수년 전 서울대학교에서 웰빙대상시상식을 개최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로부터 웰빙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후에는 인제군수 표창, 인제군의회장 표창, 장애인 인권상, 강원도 봉사왕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한 존경받는 삶을 실천하는 모범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