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하는 백백치공연단 이정혜 단장

작성일 : 2020-09-12 07:54

전남 광양의 재능기부나눔봉사활동의 장본인 이정혜 단장!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으로서의 인생이모작을 꽃 피운다.

 

이정혜 단장
이정혜 단장

 

국제웰빙전문가협회(대표 김용진 교수)는 이달 15일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이정혜 단장에게 국제웰빙대상 2020-08호를 수여한다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남도휴양촌(전남 광양시 진상면 백학로 1208-27) 촌장으로 활동중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조옥성 박사의 추천으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심사를 거쳐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하게 된 이정혜 단장의 활동경력은 아주 열정적이다.

 

이정혜 단장은 웃음클럽봉사단 봉사국장, 광양만패밀리웃음봉사단 봉사국장, 광양시생활체육회 이사, 채움소통아카데미 원장, 광양시문화원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광양시장 표창장, 순천시장 표창장, 정인화 국회의원 표창장, 광양시제초협회장 최우수상, 전남도의회의장 표창장, 전라남도지사 표창장을 받은 열정적인 여성 리더이다.

 

이정혜 단장에게 수여되는 국제웰빙대상 기념패
이정혜 단장에게 수여되는 국제웰빙대상 기념패

 

특히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하게 된 가장 큰 요인은 2013년 6월부터 현재까지 순천교도소나 경로당, 요양원 등을 찾아가 재능기부봉사자로 활동하면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적극 수고한 점이다. "2017년 3월에 그러한 취지로 조직된 백백치봉사단이 이정혜 단장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는 것이 높은 심사점수를 받게 된 것"이라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이정혜 단장의 봉사시간은 엄청나다. 2013년 3월부터 한국자원봉사센터에서는 361회 1,002시간 20분의 봉사활동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총 297회 807시간 50분간 공식 봉사활동을 하였을 정도이다. "이러한 성실한 이웃사랑정신은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복 코디네이터 정신과 일치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강사 이정혜 단장으로 국민행복을 위해 앞장서 주시기를 희망하며 수상을 축하드린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대표 김용진 교수는 축하인사를 갈음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2013년부터 서울대학교 등에서 매년 10명 정도의 국제웰빙대상자를 선정하고 상을 수여했다. 수상자들은 현직 공무원, 성직자, 교수, 대중강사, 사회복지사, 교사, 의료인, 전문가 등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앞으로도 꾸준히 각계각층에서 영광스럽게 활동 중인 존경받는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시상할 뿐 아니라, 이들로 하여금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강사, 그리고 한국강사총연합회 인증강사라는 공식 자격을 받아 더 넓은 무대에서 공신력있게 활동하도록 힘껏 후원한다. 또한 수상자의 한국강사총연합회 인증강사(http://www.kangsanews.kr/myboard/gangsa) 확인은 실시간 홈페이지 검색으로 알 수 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