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

국제웰빙대상 수상에 적합한 대상자 추천

작성일 : 2020-09-18 23:23

대한민국을 일류국가로 만드는 인재를 발굴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8년째 진행한 격려 행사

 

"국제웰빙전문가협회(대표 김용진 교수)는 2012년도에 서울대학교에서 사회활동의 큰 공덕이 있는 대중강사를 대상으로 수여했던 국제웰빙대상을 2020년 9월부터는 전국민으로 수상자격을 확대하여 뜻있는 분들의 소중한 추천을 받아 심사를 거쳐 수여하기로 하였다"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지금까지 한국강사총연합회 소속 강사들을 대상으로 웰빙대상을 수여했던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파격적으로 국제웰빙대상 수상자격을 일반국민에까지 확대한 이유는 코로나19 등으로 국민들의 흩어진 민심을 화합시키고 더 나아가 웰빙 힐링 그리고 행복 문화를 함께 만드는데 기여해 보자는 취지에서이다. 그동안 현역교수, 스타강사, 군간부, 성직자 등이 국제웰빙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들 수상자들은 각자의 직업군에서 행복지도사 및 행복교육사로서의 역할을 잘 감당하고 있다"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추가로 언급했다. 

 

한편 이 특별한 상을 제정한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 및 전수자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수퍼바이저 김용진 행복교수는 "우리 협회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머리숙여 드리는 국제웰빙대상을 앞으로는 학력이나 자격 여부에 의해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이웃과의 화목한 삶과 나눔의 삶을 모범적으로 겸손히 실천한 분들에게 우선 드려야 할 가장 명예로운 상이 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추천자나 심사위원들께 더 강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제웰빙대상은 누구나 직접 대상자를 협회로 추천할 수 있으며, (사)도전한국인운동본부(대표 조영관 박사)가 수여하는 상들의 심사위원이기도 한 김용진 교수와 몇 행복교수의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하지만 협회 구성원이 평소에 잘 아는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출신 명강사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대상자를 추천시에는 30점,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나 한국강사총연합회 전임강사가 추천할시에는 20점,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나 한국강사총연합회 인증강사가 추천할시에는 10점이 심사점수에 가산된다. 참고로  김용진 교수에게서 행복강사로 훈련받은 멘티그룹인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 출신 명강사는 200여명,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40여명, 한국강사총연합회(한강총) 전임강사는 41명, 한국강사총연합회 인증강사는 400여명이 있으며 이들에 대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http://kangsanews.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국제웰빙대상 수상자에게 단 한가지 자격 요건을 요구한다. 그것은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2013-0880호)을 취득하였거나 혹은 취득하도록 한 후에 국제웰빙대상을 수여하기로 하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을 취득한 자로 국한하는 이유는? 국제웰빙대상 수상자가 행복멘토로서의 자격을 미리 갖추도록 하여 향후 행복 코디네이터가 직업군에 정착하였을때 안정적이고 모범적으로 행복 프로그램을 확대하려는 구체적인 로드맵 때문이라고 김용진 교수는 설명했다.

 

따라서 국제웰빙대상 수상자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 취득에 대한 비용(총 12만원)을 자부담하여야 하며, 이후 행복자격증 사이트(http://행복자격증.한국) 온라인 강좌로 3개 동영상강좌를 수강이 종료되면 협회는 국제웰빙대상 기념패, 국제웰빙대상 표창장,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증을 수여한다. 국제웰빙대상 수상자가 기념패와 표창장을 수상하기 위해 부담할 비용은 일체 없다.

 

국제웰빙대상 수여방법은 금년 연말까지는 직접대면이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한 정부 시책에 따라 아쉽지만 비대면 우편 등기로 간접 전달한다. 국제웰빙대상은 금년 연말까지 30명에게만 수여할 계획이며 신청관련 접수는 010-7788-2232(대표전화)로 우선 문의하고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