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농협 김정옥 지점장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크게 활동한다

작성일 : 2020-09-22 08:26

김정옥 농협지점장이 충북 보은에서 이제는 전국구 행복멘토로 달려간다
평소에 주민행복을 꿈꾸던 김정옥 지점장의 꿈이 이루어졌다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

 

충북 보은은 요즈음 축제 분위기이다. 전국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보은대추축제가 금년에는 인터넷 축제로 시작된다. 그 중심에 보은농협이 있고 그 일을 주도적으로 전국에 확산하는 인물이 바로 김정옥 보은농협하나로마트 지점장이다.

 

"보은농협하나로마트지점에는 46명의 직원이 있으며, 젊고 열정적인 김정옥 지점장님을 중심으로 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농가들에게 큰 희망의 아이콘이 되고 있다. 평소에 지켜본 바로는 김정옥 지점장님은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해서 로컬푸드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실제로 작년 결산이 150억이었는데, 금년에는 170억의 매출을 올릴 목표로 뛰고 있으며, 그 상당부분을 도달한 상태인 것만 보아도 김정옥 지점장님이 농업인들의 행복한 삶을 경제적으로 도달하게끔 힘쓰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 대표 김용진 행복교수는 칭찬했다.

 

이러한 열정을 가진 김정옥 지점장이 금번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거쳐 행코 책임교수가 되어 전국 농협임직원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물론 교육청 서기관으로 재직중인 부군의 적극적인 응원도 한 몫했다. 요즈음 많은 사람들이 관심갖고 취득의 열풍이 일어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는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민간행복자격 프로그램이다.

 

행복 코디네이터 동기 책임교수인 정서임 탤런트와 김정임 지점장
행복 코디네이터 동기 책임교수인 정서임 탤런트와 김정임 지점장

 

김정옥 지점장은 "제가 이번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기로 결심하고 창시자 김용진 교수님께 직접 체계적으로 주말 훈련을 받은 이유는? 평소 이웃들에게 행복을 구체적으로 안겨드리고 싶었는데 그 방식을 잘 몰라 머뭇거렸어요. 그런데 계기가 되어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창시자인 김용진 교수님과 협회를 알게 되었어요. 또한 텔레비전에서 자주 보았던 정서임 탤런트님과 같이 훈련 동기생이 되어서 더 좋았어요. 앞으로는 전국의 농협임직원 수만명과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되기 운동을 적극 벌여나갈 생각이에요. 훗날 행복 코디네이터가 직업군에 들어가게 되면 저는 행복 코디네이터를 전문적으로 육성하는 일에 농협 퇴직 이후에 제 인생이모작의 제일 큰 목표로 달려갈 계획입니다."라고 말했다.

 

보은농협하나로마트 지점 승격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정옥 지점장

 

김정옥 지점장이 김정옥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활동하는 이유 중의 또 한가지는, "대다수의 농협임직원들이 퇴직이후의 삶과 새로운 일거리에 대하여 고민 하고 있다. 이제 그 불안감을 해소시켜 줄 멋진 대안이 바로 행복 코디네이터임을 확신하게 된 것이다. 우리사회 전 분야에서 필요한 직업군이 바로 행복 코디네이터라고 나는 확신한다. 시대 분위기에 발빠르게 승차하고 싶다면? 요즈음은 코디네이터 시대이다. 그런데 모든 코디네이터 직업군의 정점에 행복 코디네이터가 있다. 교회, 학교, 군부대, 기업체, 사업장, 관변단체, 의료기관, 요양기관, 복지시설, 종교단체, 그 어느곳에도 행복 코디네이터는 잘 어울린다. 이 사실을 안다면 머뭇거리지 말고 지금 당장 첫 출발점이 되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과정(총비용 12만원)을 거치는 게 좋다. 그것을 통해 행복 코디네이터의 비전을 갖는 사람은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총비용 38만원)가 되도록 직접 안내하는 것이 나는 그들에게 노후와 관련된 실제적인 웰에이징의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보은농협하나로마트지점 김정옥 지점장에게 연락해도 간단히 상담 받을 수 있다. 요양보호사 150만명, 사회복지사 60만명 시대가 갑자기 수년 만에 되었듯이, 이제는 우리 사회에 행복 코디네이터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국방대학교에서 책임교수 현용해 박사에 의해 최근까지 인턴 8기 과정이 배출되었고, 금산두손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는 책임교수 권숙예 원장에 의해 인턴 20기 과정이 배출되었다. 그리고 광주광역시에서는 김한나 책임교수가 여성 목사 300명 넘게 인턴을 배출시켰다. 한밭대학교와 한국해양대학교, 부산사상구청, 사하구청, 사상여성인력센터 등에서도 행복 코디네이터와 행복지도사가 꾸준히 배출되었고, 이러한 시대적 분위기를 빨리 감지한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행코 책임교수로 점프하고 있다는 점도 행복 코디네이터의 비전이다.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 상담 전화 : 010-3736-9853)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