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본부

이천지역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에 의해 행복해진다

작성일 : 2020-10-03 19:57

행코 책임교수 박광석씨가 이천시 지체장애인의 행복멘토로 활동중이다.
이천시지체장애인의 삶의 질과 행복감을 상승시키는 행복전문가 박광석 지회장!

 

박광석 지회장이 주관 중인 이천지체장애인협회 임원회 모습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훈련받은 박광석씨가 이천시지체장애인협회(경기도 이천시 서희로 7-14) 지회장으로 취임한지 한달 정도 되어간다. 취임한지 얼마 안되었고 코로나 19로 단체 활동이 지자체로부터 엄격히 통제받는 상황에서도 열정이 넘치는 박광석 지회장은 이천지역의 지체장애인의 권익보호와 행복감 상승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어 화제이다.

 

이천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에 의하면 "지난 주 회의를 거쳐 10월부터 장애인주차장에 일반인이 주차를 할 경우 주차계도 및 단속을 하기 위해 장애인일자리로 장애인주차단속원 4명을 배치하기로 결정했다. 장애인 주차장에 장애인 본인이 탑승하여야 하고 가족 및 일반인은 주차를 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장애인이 아닌 일반인의 파렴치한 주차가 이어지자 이를 계도하고 단속하기 위해 장애인을 배치하기로 한 것"이라고 밝혔다.

 

교통사고로 전신마비를 극복하고 자수성가한 박광석 책임교수

 

교통사고로 전신마비 고난의 시련을 잘 극복하고 자수성가한 박광석 행코 책임교수는 "장애인주차표지 불법 비치차량은 200만원, 장애인주차장 주차방해는50만원, 장애인주차장 주차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러한 부분을 장애인가족 및 이천시민이 정확히 알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한 지체장애인협회는 이를 알리고 홍보하면서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확보했다. 지역 주민들의 더불어 행복한 삶에 적극 동참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광석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회장으로 이끌고 있는 이천지체장애인협회는 앞으로 장애인 행복을 위해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행복인문학특강 축제마당도 개최하거나 장애인들의 심리적 우울감과 소외감 등을 극복할 행복상담 프로그램 등을 차근차근 실시할 계획이다. 그리고 장애인 행복 코디네이터들도 추후 선발 및 훈련과정을 거쳐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행코기자단'의 기자로 활동하게끔 안내할 계획이다.

 

박광석 책임교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온라인 행복멘토 육성과정(http://행복자격증.한국)을 마치고 임명받은 장애인 1회 행코 책임교수이다. 그는 평소에 장애인이 지역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자립하도록 정신적, 정서적, 환경적 도움을 드리는 장애인 행복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모범적인 행복지킴이이다. 우리 협회가 9월말부터 공식 추진하기 시작한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 참여 우수기관' 선정 프로그램에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이천시지회가 전국에서 3번째 우수기관으로 인증받게끔 박광석 지회장이 앞장서서 우수기관 선정을 유치한 것만 보아도, 향후 이천지역만 아니라 대한민국 전역의 장애인 단체에 이천지체장애인협회는 큰 귀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이천시지회는 공공기관이나 공공건물과 아파트 등 대중이 사용하는 장애인 편의시설을 감독 관리하고, 보장구팀은 수쿠터를 비롯하여 휠체어등 장애인들이 이용하는 보장구를 판매하거나 수리한다. 또 복지팀은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장애인들을 보호하고 도와주는 생활서비스를 감당한다. 또한 지회장 박광석 행코 책임교수가 장애인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핵심 정보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