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보은농협지점장 김정옥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10명의 행코 인턴 육성!

작성일 : 2020-10-09 12:27

농협지점장으로서도 우수한 실적으로 임해온 김정옥 보은농협하나로마트 지점장이 농협임직원과 주민들에게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참여하는 행복 멘토링을 틈틈이 진행하고 있어 화제이다.

 

보은농협지점 김정옥 지점장
보은농협지점 김정옥 지점장

 

"코로나로 핍폐화되어 가는 우리나라 전역에 지금 당장 행복 프로그램의 집대성인 행복 코디네이터 생활문화 정착이 참 중요하다고 확신하기에 주말에 시간을 내어 훈련받고 행코 책임교수가 되었다. 앞으로는 적극적으로 이 운동을 틈틈이 펼쳐나갈 것이다"는 김정옥 지점장은 지인들에게 2020년대를 선도할 '행복 코디네이터(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3-0880호 등록)' 인턴 자격을 취득하는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벌써 10명에게 행복한 삶에 대한 구체적 관심과 참여 열정을 갖도록 하여 '김정옥 행코 인턴 1기' 10명을 육성하는 쾌거를 올리고 있다"고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언급했다.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가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에 제출한 1기 명단과 관련하여 "2018년과 2019년 농협손해보험에서 대상을 2연패하였고, 태풍이나 자연재해를 대비하는 농작물보험가입을 적극 안내하여 농업인들의 손해를 예방하는데 적극 앞장선 박영규 농협지점장님, 보은농협하나로마트 직원인 정희순, 박영현님, 그리고 박영현님의 며느님인 노정진님을 비롯하여 제 주변의 지인들 10분인데요. 특히 노정진님은 시모님의 권유로 행코 인턴 자격을 취득하게 되었는데, 아이를 키우면서 자기 계발의 기회로 삼겠다고 합디다. 모두들 행코 인턴과정 참여를 좋아하시네요"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해 왔다.

 

보은농협하나로마트
보은농협하나로마트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의 멘토교수 김용진 교수(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는 "김정옥 지점장은 행코 책임교수로서 대한민국 전역에 행복 파파게노의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겠다는 신념이 확고하고 실천력도 대단한 커리우먼이다. 벌써 행코기자단 1호 기자가 되셨고 행코인턴 1기 10명을 배출하셨다. 자신의 손으로 1만명의 행코 인턴을 직접 육성하여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참여하는 인재를 적극 만들어 행복멘토 애국자가 되겠다는 비전을 가진 분이다. 이미 자신이 세운 비전의 1천분의 1 퍼센트를 완성하였다. 이러한 강한 추진력을 축하하지 않을 수 없다"고 평가했다.

 

김정옥 행코 인턴 1기에는 박영현, 정희순, 유정민, 최현숙, 박영애, 박병규, 박영규, 이성섭, 박영란, 노정진씨가 등록하여 온라인으로 행복 코디네이터의 개념이해와 실천사항 등을 학습 중에 있다.

 

앞으로 김정옥 행코 책임교수는 '감사-존중-나눔"운동의 실천을 통해 살맛나는 세상을 만드는 기관이나 단체, 자영업자나 농업인 중에서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 참여 우수 사업장'을 선발하여 추천한다. 선발된 사업장에는 우수기관 현판을 부착케 함으로서 선정된 사업장의 이미지를 쇄신시키고 행복감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코로나 팬데믹을 극복할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행복 코디네이터 지역센터 역할을 하게 된다. 10월에 갓 시작된 이 프로그램에 이미 우수기관(사업장) 5호까지 선정되었다.

 

행복 코디네이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협회 행코 책임교수나 지난 9월에 책임교수가 되었고, 이어서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기자과정 연수를 마치고 '뉴스포털1' 행코기자단 1호 기자가 된 보은농협하나로마트 김정옥 지점장에게 문의해도 된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