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공군대령 한상황 교수가 행복 코디네이터를 알린다.

작성일 : 2020-10-20 17:34

예비역 공군대령, 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 한상황 협회장이 적극 추천하는 신직업!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품격과 의미와 보람이 가장 큰 직업"이라고 장담!

 

국방부병영생활상담관 회장으로 재직시절 생명사랑운동의 필요성을 절감하던 한상황 교수는 공군 대령예편후 '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대전시 중구 계룡로 837번지, 3층)'를 설립하여 지금까지 매년 20명 내외의 자살예방교육강사를 육성하고, 매년 15,000여명에게 자살예방교육, 인성교육, 학교폭력 성폭력예방교육 등을 실시해 온 생명존중운동가의 삶을 헌신적으로 살아온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수상한 한상황 한국자살예방교육협회장

 

금년 10월 11일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입문한 한상황 교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코로나로 만신창이가 되고 있는 대한민국 현실에서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 절대적으로 필요한 정서치유자인 '행복 코디네이터' 전성기가 도래할 것을 확신하고, 이 정보를 입수하자마자 조금도 주저함 없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밟게 되었다. 먼저 온라인 과정에서 행복멘토인 김용진 교수로부터 행복학의 이론과 실제를 확실하게 다듬게 되었으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하는 일은 정말 신사적이고 퀄리티가 매우 높은 신직업군의 선두주자에 올라설 것이라고 확신하게 되었다."고 한상황 교수는 자신의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한상황 교수는 "앞으로 무엇을 해서 먹고 살까를 고민하기 보다는, 어떻게 의미있고 보람된 여생을 만들어 나갈까를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나처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는 것이 현명하다. 군간부 전역자 혹은 전역예정자라면 오랫동안 군에 몸담았던 동료로서 그 과정을 아주 자세히 자신있게 안내해 드리고 싶다. 또한 생명존중강사들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면 웰빙, 웰리빙, 웰에이징, 웰다잉과 생명존중, 라이프코칭 등을 포괄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자신의 활동무대가 몇 배나 더 넓어진다는 사실을 알아주면 좋겠다"라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 홍보대사의 역할을 자임하고 나서고 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김동호 사무총장(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회장)이 밝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와 관련한 개략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다.

 

행코 책임교수 주요 업무는 이러하다.

  1. 행복특강(자율적)
  2. 행코 육성(온오프라인)
  3. 행복한세상만들기-우수기관 추천(무제한)
  4. 국제웰빙대상 수상자 추천(년 30명)
  5. 세분화된 행복멘토 활동(PPC과정 이수자)

 

책임교수로서 50만원 비용이 들어가는 Post Professor Course를 거치면? 다음과정을 운영할 수 있다. 기 존에 해당 자격과정을 통과한 행코 책임교수는 해당자격증 취득비 생략하고 보수교육비와 현판비용 20만원만 부담하면 된다. 

 

  1. 행복지도사2급-행복충전소
  2. 행복교육사2급-행복학교
  3. 행복상담사2급-행복보건소

 

그리고 행코 책임교수로서 한국시민기자협회 소속 공식기자로서 자신의 지역에서 행복방송국을 통해 긍정적인 신드롬을 확산시키고자 한다면? 행코기자단 육성과정도 참여할 수 있다. 총 비용 35만원중 20만원만 부담하면 되고(15만원은 협회 장학금), 협회로부터 1회차 교육, 한국저널리스트대학에서 2회차 교육을 받아 기자가 된다. 협회는 차량양쪽면에 붙일 큰 스티커 2장, 뉴스포털1 신문사는 기자증(프레스카드), 자격증, 수료증을 제공한다. 이후 행코기자단 기자로서 행복 파파게노 역할을 실시간 뉴스기사 작성 및 송출로 전국 도처에서 진행하게 된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