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코디네이터

700명의 아버지, 청소년행복재단 윤용범 사무총장

작성일 : 2020-10-26 11:32

부이사관 퇴직후에도 행코들의 롤모델로 살아가는 윤용범 사무총장.
청소년에게 행복을 찾아주는 멋진 행코 책임교수 윤용범 사무총장이 있다.

 

청소년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는 재단법인 청소년행복재단(이사장 이중명,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163 혜인빌딩. 02-6284-0061)은 공감, 감동, 동행, 행복이라는 4대 실천을 앞장서는 취약계층 청소년 자립을 위한 공익기관이다.

 

청소년의 행복을 위해 기성세대의 책임감을 강조하는 윤용범 사무총장
청소년의 행복을 위해 기성세대의 책임감을 강조하는 윤용범 사무총장

 

청소년행복재단은 Joy Planner를 통한 1:1 멘토링 전문상담과 청소년의 회복을 지원하는 '공감', 청소년의 긴급 주거지원을 비롯한 안정적 생활공간을 지원 운영하는 '감동', 청소년의 자기계발로부터 직업교육과 진로탐색과 관련된 '동행', 그리고 학교폭력예방 콘서트 등의 '행복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소년원장 시절 윤용범 원장(우)과 대담중인 김용진 교수(좌)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고 있는 청소년행복재단의 윤용범 사무총장은 법무부에서 부이사관으로 퇴직한 이후, 금년 봄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수료한 행복전문가이다. 윤용범 사무총장은 1985년 법무부 9급 공무원으로 공직자가 되었다. 이후 2019년 퇴직할 때까지 35년간 700명이 넘는 청소년들의 아버지로 헌신적인 삶을 살아온 존경받는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윤용범 부이사관이 법무부산하기관 기관장 재임시절 방문 사진 자료

 

윤용범 사무총장에 대하여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윤용범 사무총장은 행코 책임교수로 훈련받기 전부터, 잠시 일탈에 빠진 청소년들의 행복을 제대로 코디하는 모범적인 행복 코디네이터 공직자였다. 대한민국에 이렇게 훌륭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청소년행복재단의 사무총장으로 활동한다는 것에 동료 행복 코디네이터로서 엄청난 행복감을 느낀다. 청소년행복재단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축하 인사를 남겼다. 

 

참고로 청소년들의 행복한 삶 멘토링에 앞장서는 청소년행복재단과 다양한 방법으로 함께 하고자 하는 사람은 청소년행복재단으로 연락하면 된다.

 

행복 코디네이터 이동사무실에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관계자들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