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워킹 세미나가 열린 대둔산국립공원

작성일 : 2020-11-08 07:31

7일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들이 대둔산에서 산행하다.
워킹 세미나에서 김용진 교수가 코로나 시대 극복의 4대 로드맵 설명하다.

 

대둔산 산행 중에도 간간이 워킹 세미나를 진행한 김용진 행복 코디네이터 수퍼바이저
대둔산 산행 중 워킹 세미나를 진행한 김용진 행복 코디네이터 수퍼바이저

 

청명한 가을 하늘과 고운 단풍이 내려 앉은 대둔산국립공원에는 새로운 거리두기 1단계가 시작된 어제 7일(토)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코로나 블루로 외출을 삼가하던 국민들이 전국에서 대둔산으로 몰려 들었고 주차장은 물론 대둔산 공원 입구 국도변에도 긴 주차장을 만들었다.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와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대둔산 워킹 세미나'를 개최하고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및 관심자들의 가을산행과 연계한 비전 세미나를 진행하여 화제이다.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회장 김동호)가 주관하여 진행된 이 행사에는 협회장 김용진 교수, 행코총회장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 부부를 비롯하여 대전시연합회관계자와 행코 프로그램과 행복학교를 연계시키고자 하는 중부권 리더들이 다수 참석하였다.

 

이날 오전 10시에 시작하여 오후 5시에 끝난 대둔산 산행 및 워킹 세미나에서 김용진 교수는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코로나 블루, 코로나 팬데믹만 아니라, 백신 개발로 코로나가 진정국면에 들어가지만 정서적 문화적 관계적 심각한 트라우마가 여전히 치유되지 않은 상태로 남아있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장기간 지속될 것이다. 우리 협회는 그러한 부정적인 시대상황을 예견하고 그에 대한 적절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십여년전에 미국에서 귀국한 이상구 박사가 일으킨 이상구 신드롬처럼, 조만간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들에게 행코 신드롬으로 자리잡을 것이다."고 말했다.

 

대둔산의 명소 삼선교에서 멋진 대둔산 가을 전경을 감탄하는 참가자들

 

김용진 교수에 의하면 "행복지도사 준전문가가 진행하게 될 '행복충전소', 행복교육사 준전문가가 진행하는 '행복학교',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과 연계하는 '행복방송국', 그리고 세계적인 유전자 검사 연구소인 클리노믹스와 아미코젠퍼시픽과 연계하여 객관성과 과학적 자료를 토대로 행복 코디네이터 멘토링을 펼치는 'DNA힐링센터'라는 힐링과 웰빙의 4종류 로드맵은 코로나 시대인 2020년대 대한민국을 행복하게 멘토링하는 구체적인 대안이 될 것을 확신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금 시작단계이지만 20년간 우리 협회가 겪은 시행착오로 인해 조만간 높은 완성도가 드러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전국 각계 각층에서 전문성을 가진 훌륭한 인재를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발굴하여 육성하고 있다. 현재 56명이지만 조만간 1천명의 행코 책임교수를 육성하여 각 지역에서 그룹 세미나와 워크숍, 미팅, 멘토링, 코칭 등의 실제적인 활동을 적극 확산시켜 나가게 된다.  

 

인생이모작을 구상중인 사람이라면 2020년대 신직업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거나 또는 미래직업군에서 존경과 이목을 집중시킬 개인 직장이 될 행복학교, 행복충전소, 행복방송국, DNA힐링센터에 관심갖고 협회 관계자에게 상담해 보아도 좋다. 자세한 정보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