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유림청소년문화의집 사진으로 만나는 역사 ‘얼을 담다’나만의 역사책 만들기 진행

작성일 : 2015-07-26 08:10 작성자 : 용인시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정찬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11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중학생 1~3학년(25명)이 참여하는 사진으로 만나는 역사 ‘얼을 담다’를 진행하였다. 이번 얼을 담다 활동으로는 ‘우리나라 근현대사 나만의 역사책 만들기’ 라는 주제를 가지고, 근현대연표 나만의 역사책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하여 그 시대의 역사적 사건과 함께 탐방지의 가치와 의미, 관련 인물들에 관한 교육 뿐 아니라 탐방단원들의 흥미와 재미를 유도할 수 있는 참여 형태의 교육이었다.
사진으로 만나는 역사‘얼을 담다’는 유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하는 역사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에게 역사교육 뿐 아니라 문화적 가치가 있는 유적지와 유물을 직접 탐방하고 사진에 담아 전시회를 통해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문화 봉사 프로그램으로 상, 하반기 2번의 모집과 각 4회기로 운영되며, 7~10월에 진행되는 상반기 탐방지로는 수원화성, 이효석 문학관 및 생가, 한국근현대사박물관 등을 탐방 할 예정이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프로그램관련 문의사항은 유림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www.yurimyouth.or.kr) 및 전화 328-9892를 통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행복한 청소년활동, 주인공이 되는 청소년, 꿈을 키우는 경기도"라는 슬로건처럼 경기도 내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활동과 관련한 정책상의 업무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정책 사업으로는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이 있으며, 경기도내 청소년 욕구 조사,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청소년활동 정보 제공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블로그: http://blog.naver.com/kgyvc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gysc
홈페이지: http://www.gys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