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박희숙 행코 책임교수, 콜레스테롤 온라인 특강

작성일 : 2020-11-21 17:24

DNA힐링센터 멘토로서 활동하는 FDA자문위원 웰빙전문가!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와 함께 전국에 힐링센터를 구축한다.

 

제주 용두암 해안도로변 협회 캠핑차량에 펼쳐진 무지개

 

육체적 웰빙과 비육체적 웰빙의 환상적인 조화를 진정한 웰빙이라고 말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FDA자문위원으로서 아미코젠퍼시픽 여성리더로 활동 중에 최근 협회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된 박희숙 대표와 함께 행코 책임교수들의 역동적이고 실용적인 웰빙플랫폼이 될 DNA힐링센터를 전국에 1천여곳으로 확대할 구상이다.

 

이에 따라서 제주에서의 워크숍을 마치고 강원도 원주로 돌아간 박희숙 대표는 콜레스테롤 웰빙에 관한 온라인 강의를 개시하여 화제이다. 박희숙 대표가 제안하는 콜레스테롤 웰빙의 주요 내용은 이러하다.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의 구성물질이자 성호르몬, 부신피질호르몬, 비타민D, 담즙산의 원료, 혈관방어물질의 기본이 되기에 부족하거나 없으면 건강에 상당히 위해가 되는 매우 중요한 물질이다. 간에서 만들어진 콜레스테롤을 각 조직으로 운반하는 콜레스테롤 운반체의 종류에 따라 VLDL, LDL, HDL이라고 부른다. 이 중에서 LDL과 VLDL은 간에서 만들어진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각 조직으로 보내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HDL은 각 조직에서 남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다시 간으로 보낸다."

 

제주 해변에서 김용진 협회장, 박희숙 행코 책임교수, 박영자 행코(좌로부터)

 

"그런데 문제는 혈관에 축적되는 콜레스테롤이 어떤 것이냐 하는 것이다. 혈관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은 건강에 이로운 순수한 콜레스테롤이 아니라 이미 폐기처분 되어야 하는 산화된 콜레스테롤이다.  이런 것들이 동맥경화의 원인이 되고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것이다."

 

"고콜레스테롤증의 원인은 대략 이런 것들이다. 선천적으로 간의 LDL수용체 단백질이 부족하거나 손상된 유전적 요인, 갑상선 기능 저하로 인한 콜레스테롤의 수치 상승, 그리고 바람직하지 못한 식이섭취로 인한 혈중 독소의 증가 등과 같은 원인이 있다."

 

제주 해안을 달리면서 잠시 휴식 중

 

"그래서 육체적 웰빙에서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은 우선적으로 고콜레스테롤혈증 부분이다. 그러기 위해서 간단히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한다면, 육식보다는 채식으로 식사를 하고, 커피는 줄이고 대신 운동으로 세포 건강의 항상성을 유지하고, 혈관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큐자임과 콜라겐을 건강보조식품으로 먹으며, 여기에 더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PGE3의 원료인 무산화 알파리놀렌산을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육체적 웰빙의 첫 스텝이 될 것이다."

 

"건강하게 장수하려면 LDL과 HDL의 수치는 가변적이며 역동적이여야 한다. 이러한 것을 인위적으로 조절하는 것은 위험한 일이다. 특히 LDL을 낮추기 위해 가장 많이 처방되는 스타틴은 간의 LDL합성하는 효소를 억제시킨다. 스타틴을 장기적으로 남용할 경우에는 인체의 모든 기능이 약화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제주 산방산을 뒤로하고 오르는 포즈중인 김용진 교수

 

"결국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국민행복을 위한 토탈 웰빙 솔루션으로 시작하는 DNA힐링센터 프로그램은 육체적인 부분에서 과학적 점검인 유전자 분석에서 시작하여, 그 유전자에 맞게끔 최적화 된 힐링과 웰빙푸드를 섭취하도록 안내하고, 그와 병행하여 비육체적인 정서, 정신, 관계 등의 웰빙을 코칭하는 전인치유적 관점에서 진행되는 국내외 최초의 전인웰빙 프로그램이기에 이 내용을 아는 사람에게는 큰 관심이 가지 않을 수 없다. 나도 일원으로서 전국에 DNA힐링센터가 속속 개설되고 또 효율적으로 활성화 되도록 미국 등 국제적 경험을 잘 활용할 생각이다."

 

한편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는 "박희숙 행코 책임교수가 앞으로 전국 곳곳에 세워지는 DNA힐링센터의 Step1과 Step2를 잘 코칭할 것이다. 우리 협회는 2020년대 신종직업 신종직장이 될 힐링센터 프로그램을 큰 돈 안들이고 센터장이 되어 수입도 생기는 직업이 되도록 적극 안내하고 협조할 것이다. 제2의 창업이나 취업을 생각하는 지성인 지식인 리더라면? 남들보다 앞서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는 길을 선택하는 것이 정말 탁월한 선택이었음을 확신하게 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문의바란다"라고 말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