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본부

성직자들에게 닫혀가는 선교의 새로운 돌파구가 되는 로드맵 안내

작성일 : 2020-12-03 14:10

광주광역시와 전라도 지역의 목회자들이 행코 인턴으로 배출되다.
행코 광주지부장 김한나(김선주) 행코 책임교수가 집중 육성중이다.

 

행코 인턴 성직자를 육성중인 김한나 행코 책임교수(010-3645-6682)

 

광주광역시와 전라도 지역에서 사역하는 개신교 목회자들이 2020년대 다변화되고 있는 목회현장의 확장을 위해 전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분석은 국제웰빙대학과 대한상공협의회가 공동으로 조사한 결과에 의한 것이다.

 

국민행복을 목표로하는 행코 책임교수를 육성하는 국제웰빙대학은 "최근 들어서 코로나 3차 유행 시대를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극복하는 힐링과 웰빙 프로그램에 대한 개신교 목회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다. 목회 사역이 육체와 영혼의 전인건강에서 연장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특히 광주광역시의 행복한 교회 담임목사인 김한나(김선주) 행코 책임교수가 목회의 도구로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한 행복 코디네이터 정보를 성직자들에게 잘 전달하고 있다. 이미 300명이 넘는 개신교 목사들이 김한나 교수의 목회코칭 행복학교를 통해 행코 인턴 자격을 취득하였고, 이들 중 상당수는 행복 코디네이터 준전문가 과정을 준비하거나 준전문가 교육을 온라인으로 수강하는 중이다. 과거와 무척 다르게 급변하는 코로나 시대라는 비접촉사회의 고착화가 성직자들에게도 목회 방법의 다양성을 추구하게끔 한 것이라고 분석된다"고 3일(목) 밝혔다.

 

전라도 지역의 성직자들에게 큰 붐이 일어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가 2013년에 등록(2013-0880호)한 민간자격이다. 교육부가 주무부처인 행복 코디네이터는 꾸준히 성직자, 의료인, 공직자,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취준생, 주부, 자영업자, 대학생 등 다양한 계층의 인재들이 행코 인턴 자격을 취득하고 있다. 행코 책임교수의 직접강의만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수강이 가능하며 행코 인턴자격 취득비가 총 12만원에 불과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김한나 행코 책임교수가 예비 행코들에게 특강을 진행중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 광주지부장 김한나 행코 책임교수(T. 010-3645-6682)는 2년 전 행코 창시자 김용진 교수에게 직접 멘토링을 거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된 개신교 여성목사이다. 책임교수가 된 이후 3회에 걸쳐 전라도 지역의 목회자 300여명을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으로 배출시켰다. 그리고 이들은 교회사역 현장에서 일반인이나 타종교인들과의 만남의 수단으로도 행복 코디네이터라는 명칭을 사용하여 큰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한편 김한나 행코 책임교수는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교회 사역자들에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라는 직책은 일반인만 아니라 성직자에게도 최적화된 신종직업이라고 강조한다. 김한나 책임교수가 제시하는 그 이유룰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목회 현장이 참 어렵다고들 말한다. 그러나 목회자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면 상황이 달라진다. 자신부터 행복멘토로서의 자신감을 갖게 되며, 실제로 교회 사역에서 교인들에게 행복학교나 행복방송국, 힐링센터 등의 실제적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정체된 교회 분위기에 활력을 줄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부가가치가 생긴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훈련 신청후 국제웰빙대학으로부터 입단이 허락되면 우선 1단계로 온라인 학습과정을 거친다. 이 때 행복지도사, 행복교육사, 행복상담사, 행복 코디네이터 각3급 자격을 취득하고 행복 코디네이터 2급 자격까지 취득한다. 자격과정 취득에는 총 23시간이 소요된다. 그리고 나머지 27시간의 온라인 학습과정이 연계되는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익혀야 할 현장 중심의 특강이다. 이 과정은 행코 창시자의 현장 중심 강의 실제를 토대로 진행된다. 아주 좋은 강좌이다. 이렇게 총 50시간의 온라인 학습을 집에서 스스로 진행한다."

 

"2단계로는 국제웰빙대학 총장 김용진 교수로부터 면대면 개인별 맞춤 멘토링 훈련을 받는다. 이 과정은 별도로 하루에서 이틀이 소요된다. 이 과정에서는 행복 프로그램의 수퍼바이저인 김용진 교수가 고대철학에서 심리학, 긍정심리학까지의 역사적 배경과 이론적 깊이를 다듬어주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갖추어야 할 클라이언트에 대한 해피니스 라이프 코칭의 고급 스킬을 전수해 준다. 그런데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인맥쌓기를 목표로 하는 대학교의 최고경영자과정보다 비용이 저렴하다. 책임교수 진입비용은 300만원인데 그 가운데 한시적으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100만원을 수강자에게 장학금으로 지원하고 있다. 장기화 될 코로나 신드롬 시대를 회복시키기 위해 유능한 행코 책임교수 1천명을 조속히 선발하고 육성하여 이들로 하여금 전국에 행코 인턴 10만명을 배출하고, '다함께 잘 살기 운동'을 가속화하여 대한민국을 행복선진국으로 만들겠다는 행복경영철학 때문이다."

 

김한나 행코 책임교수로부터 훈련받은 광주 행코 인턴 3기 모습

 

"목회자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면 다음과 같이 몇 가지 장점이 생긴다. 첫째, 행코 책임교수의 명칭을 공식 사용함으로서 타종교인이나 정부기관과의 자유로운 소통의 문을 열 수 있다. 둘째, 행복강사로서의 지위로 지역사회의 단체나 기관에서 행복 특강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셋째, 국민행복강사가 정부부처와 관공서 등에서 강의한 소중한 강의원고 수백편과 언론을 통해 칼럼 뉴스로 공개된 행복인문학 칼럼 수백편을 실시간 활용할 수 있다. 넷째, 행코 인턴이나 준전문가 자격증 발급을 통해 해당 취득자에게 일부분 장학금을 주면서도 상당한 강의료 수입이 생겨난다. 다섯째, '행복한 세상 만들기-범국민운동 참여 우수기관(사업장)' 선정을 통해 행복감 상승을 위한 대외활동을 하게 되며, 그 실적에 따라서 또한 상당한 활동비가 보장된다. 여섯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후보자를 국제웰빙대학에 추천하여 선정될 경우 책임교수 활동 수고비도 제공된다. 일곱째, 무엇보다도 경제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닫혀져 가는 선교의 문을 행코 프로그램을 통해 활짝 열어 갈 수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핵심인물인 행코 책임교수는 행복본부에서 신설되는 국제웰빙대학에서 보다 더 체계적으로 육성한다. 지금까지 56명의 행코 책임교수가 배출되어 활동 중이며, 이들 명단과 직업, 학력 등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 메인 상단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진입 절차는 행코 광주지부장 김한나 행코 책임교수에게 문의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김한나(김선주) 행코 책임교수 진입 관련 상담 전화 : 010-3645-66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