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총연합회

행코총연합회, 9일 행코 인턴 육성과정 진행계획

작성일 : 2020-12-07 19:58

행코총회장 김동호 책임교수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들을 육성한다.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의 '행코 생태계의 비전과 가치' 특강!

 

 

"2020년대 신종직업 신종직장으로 부각되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총연합회가 활기를 얻고 있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밝혔다. 행코총연합회가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육성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기관인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행코총) 회장 김동호 행코 책임교수는 "국민행복강사 김용진 교수를 강사로 행복 코디네이터 및 행복 코디네이터에 관심갖고 있는 중부권 성직자들과 리더들을 대상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직무교육을 오는 9일(수) 오전 10시에 회덕교회 교육관에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이 모임은 코로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소수 인원만 미리 접수 받아 진행하며, 모든 참석자는 손 소독제와 체온측정, 마스크 착용을 모두 준수하며 강의에 참석해야 한다.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 김용진 교수는 "코로나로 인해 부정지수가 급격히 높아지고 사회적 일탈행위가 급증할 조짐이 보이는 위기 상황에서,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이 국민운동으로 확산되어야 한다. 행복한 세상은 '감사-존중-나눔 운동'을 장려하는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작은 실천이 전국 곳곳에서 실현될 때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법무부 부이사관 출신 윤용범 행코 책임교수, 국방대학교 교수출신 현용해 행코 책임교수, 제주 서귀포시청 국장 출신 오순금 행코 책임교수, 충북교육청 사무관 출신 최유정 행코 책임교수를 비롯하여 공직자 출신들도 관공서 동료 선후배들을 행복 코디네이터 자격을 취득하도록 안내하여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 외에도 전국 각처에서 행코 책임교수들이 국제웰빙대상 후보자나 행복한 세상 만들기 범국민 운동 추진 우수기관을 추천하거나 행코 인턴을 육성하고 있다. 사명감을 가진 행코 책임교수들로 인해서 행복학교, 행복방송국, 행복충전소, DNA힐링센터 등등이 가시화 되고 있으며 '행코 만세운동'이 점차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일을 보람차고 의미있게 진행할 행코 책임교수를 국제웰빙대학교에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우리 모두 코로나로 인한 부정심리 침체기와 언택트 사회를 극복하고 행복선진국 코리아가 되도록 행복 파파게노 역할을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한편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은 행코 책임교수의 강의 2시간을 듣거나 행복자격증 온라인 사이트(행복자격증.한국)에서 온라인 수강으로 간단히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행코총연합회의 행사에 참석자들은 무시헙으로 행복 코디네이터(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3-0880호 등록) 인턴 자격을 취득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행코총회장 김동호 책임교수에게 문의하거나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으면 된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교수, 행코총회장 김동호 책임교수(좌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