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3TM RO-STAR 최연옥 대표, 국제웰빙대 행코 책임교수 진입

작성일 : 2020-12-09 23:11

다양한 인생경험을 행복멘토링의 자산으로 활용하게 될 최연옥 대표!
'한국의 부자 인맥' 저자 이태규 박사 응원으로 책임교수 자신감 가져!

 

 

 

"대한상공협의회 회장 박재완 행코 책암교수의 추천을 받은 3TM RO-STAR 최연옥 대표가 국제웰빙대학교의 57호 행코 예비 책임교수로 훈련을 받고 있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는 밝혔다.

 

수상중인 최연옥 예비 책임교수

 

최연옥 행코 예비 책임교수는 "스무살부터 택시기사를 하면서 역경의 기간을 극복하며 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았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되는 결정에 대하여 우주정거장 '미르호' 국내 최초 소유자이고, '한국의 부자 인맥' 저자로서 고향 선배인 멘토 이태규 박사님이 나에게 자신감을 가지라고 특별히 응원해 주셨다. 나는 그동안 보험설계사로도 7년간 일했고 식당도 경영했고 결혼상담소 소장으로도 활동했다. 다양한 직업을 통해 많은 경험을 했다고 자부한다. 이렇게 나는 보통의 삶이지만 나름대로 행복하게 살아왔다. 그러나 코로나로 세상이 엄청 변하고 있다. 변화하는 시대에 나도 변하면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정직하지 않은 길은 걸어가지 않았기에 행코 책임교수라는 영광스러운 길을 선택하게 되었다. 열심히 성실히 학습하며 훈련에 임하겠다"고 행코 책임교수 과정에 진입한 과정에 대한 설명과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행사장에서 축하를 하고 있는 최연옥 대표(좌)

 

국제웰빙대학교 총장 김용진 교수는 "최연옥 대표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을 먼저 수강하면서, 2020년대를 선도할 행코 책임교수라는 신종 직업의 비전과 가치를 스스로 발견한 분이다. 누구의 권유도 받지 않고 자기 스스로 즉시 행복 코디네이터 2급을 수강 신청했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심사를 거쳐 행코 책임교수로 진입하도록 국제웰빙대학교로부터 허락을 받았고, 이제는 행코 책임교수 57호로 훈련을 받고 있다. 따스한 인성과 주변을 돌아볼 줄 아는 겸손한 열정이 행코 최연옥 행코 예비 책임교수의 무한가치가 아닌가 싶다"라고 추천의 메세지를 보내왔다.

 

3TM RO-STAR의 유튜브 방송실에서 이태규 박사와 최연옥 대표

 

한편 최연옥 행코 예비책임교수는 국제웰빙대학교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자격코스'에서 온라인 강좌 25강을 23시간동안 먼저 수강하고, 이어서 '책임교수 심화코스'에서 온라인 강좌 20강(27시간 분량)을 학습하며 훈련하게 된다. 이 과정을 마치고 나면 행복 코디네이터 프로그래머이고 수퍼바이저인 김용진 교수로부터 직접 수퍼비전을 받고 행코 책임교수로 임명받아 활동하게 된다. 행코 책임교수로 인생이모작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최연옥 예비 책임교수에게 문의하거나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