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

전미숙 행코 책임교수, 한국미래시니어교육원 설립

작성일 : 2020-12-11 15:30

을지대 경기도생활기술학교 1기 원우회 발족하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시니어 대상 행복 교육 전개한다.

 

한국미래시니어교육원 발대식

 

국민행복 프로그램의 메카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국제웰빙대학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에 59호로 진입한 전미숙 예비책임교수가 1막보다 더 화려한 인생2막 액티브 시니어들의 전성시대를 구축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인 '한국미래시니어교육원'을 설립하였다"고 소개했다.

 

한편 경기도생활기술학교 1기 원우회장으로서 지난 10일 한국미래시니어교육원 회장에 취임한 전미숙 행코 책임교수는 "코로나 시대의 장기화로 인한 실직 등으로 고통중인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과 공익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며, 절망을 넘어서 희망으로, 슬픔을 극복하여 행복으로 나아가도록 비전과 로드맵을 제시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평생교육원이 되도록 노력할 작정이다. 그런 의미에서 한국미래시니어교육원은 웰다잉 상담과 치매예방지도사 과정을 마친 동료들 간의 친목도모와 웰다잉 사업의 확산으로 추진되는 시니어행복학교의 연장선상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고 비전을 말했다.

 

한국미래시니어교육원 창립 멤버들과 함께

 

쾌활하고 소통지향적인 전미숙 회장은 45년간 성남시 수정구에서 살면서 35년간 여행업을 하며 수정구의 관변단체를 비롯하여 민간단체와 임의단체를 포함하여 50여개 단체에서 헌신하고 봉사해 온 현장중심형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지난 4월 총선에서는 미래통합당 예비후보로 나서기도 했으며, 국가와 국민과 지역을 위한 봉사자의 삶을 살아가고자 하는 비전이 뚜렷한 여성 정치인이기도 하다. 강남대학교 경제통상학부 무역과를 마치고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정치행정리더십으로 정치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2020년대를 선도하는 행복 코디네이터 2, 3급 자격증 취득을 비롯하여 전인심리상담사 1.2급, 청소년폭력상담, 성폭력상담, 웰다잉상담사, 인지(치매)놀이지도사, 자살예방상담, 국내관광종사원 자격증과 국외여행인솔자격증도 보유한 실무형 리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