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협의회

대한상공협의회, 전국민 셀프칭찬운동 캠페인 시작

작성일 : 2020-12-21 17:30

코로나 시대에 성실하게 살아준 국민 개개인의 자존감 향상운동!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제안하여 실시하는 코로나 극복 운동!

 

 

 

 

대한상공협의회 회장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코로나 시대를 극복하느라 고통중에도 최선을 다하는 국민 개개인의 자존감 향상과 코로나 극복의 에너지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전국민 셀프칭찬운동'을 전개하고 있어 화제이다. 이러한 특출한 방식으로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산하기관으로 2020년도에 출범한 대한상공협의회는 전국의 700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및 자영업을 준비중인 사람들에게 희망의 아이콘이 되고 있다. 

 

대한상공협의회(대상협) 회장 박재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는 "갑작스럽게 들이닥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지금 대한민국 국민들 거의 모두는 공황상태에 빠져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존감과 자신감을 회복하는 일이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 대상협에서는 전국의 상공인과 자영업에 종사중인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들과 함께 범국민 셀프칭찬운동을 전개하고자 한다. 이 운동은 코로나가 완전히 잠식될 때까지 무한정으로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협에서 추진하는 '셀프칭찬운동'과 관련하여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협회장 김용진 교수는 "이 운동은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아 파탄중인 대한민국을 살리는데 크게 기여하는 제2의 건국운동이라고 확신한다. 항간에 칭찬대학교 김기현 총장이 추진중인 칭찬박사운동처럼 우리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하는 요소가 매우 크다고 본다. 60명의 행코 책임교수단 일원인 박재완 대상협 회장이 '감사-존중-나눔 운동'을 통해 행복한 세상 만들기 운동에 앞장서도록 행복 코디네이터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는 중에, 대상협이 주관하는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실천대안으로 셀프칭찬운동을 실시하게 되어 참 기쁘다"라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대상협이 추진하는 셀프칭찬운동은 각자가 코로나의 집요한 공격이 감행된 2020년 한해를 최선을 다해 잘 살아왔다고 생각하고 자신에게 시상하는 내용이다. 시상방법으로는 자신에게 칭찬과 응원과 격려를 하거나 또는 표창장을 작성하여 자신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운동은 자신만 아니라 자신과 함께 이 난관을 극복하고 있는 가족, 친구, 동료, 이웃, 주민등에게도 확산시키거나 시상을 하는 등의 내용으로 추진하면 된다.

 

이처럼 대한민국의 몰락하는 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하는 사람은 대한상공협의회 회원이 되면 된다. 회원이 되는데 들어가는 입회비나 월회비는 전혀없다. 단,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을 취득하면 된다. 취득방법은 행복자격증 사이트에 회원가입하고 동영상을 수강하면 된다. 가입시 추천교수란에 대상협이라고 기재하면 자동으로 대한상공협의회 회원으로 가입된다.

 

대한상공협의회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