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행복멘토를 육성하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작성일 : 2021-01-07 21:31

국제웰빙대, 지난 12월 입단한 행코 예비교수 6명이 훈련중!
2020년대 융복합 협업 공유시대를 선도하는 행코 책임교수!

 

 

2000년부터 자연치유학교, 웰빙코칭아카데미, 국민행복멘토단, 행복대사단, 강사뉴스, 웰빙라이프출판사, 한국강사총연합회, 행복인문학연구소, 한국강사문인협회, 대한상공협의회,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등 다양한 단체 활동을 통해 행복 프로그램의 메카로서, 행복강사들의 요람으로서 자리매김을 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코로나 시대의 힐링과 웰빙라이프를 코칭할 핵심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인재개발원이 바로 국제웰빙대학교이다.

 

국제웰빙대학교(총장 김용진)에서는 지난 12월 중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에 진입한 예비 책임교수 57호부터 62호까지의 수강자를 온라인 과정을 통해 행복멘토로 훈련을 진행 중에 있다고 협회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이들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가 행코 책임교수로서의 인성과 식견이 합당하다고 판단하고 입단을 허락받은 각 분야의 존경받는 리더들이다. 

 

한국노총 임원 대상으로 특강중인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자료사진)

 

국제웰빙대학교 행코 책임교수 과정에 입단하게 되면 먼저 온택트 방식의 온라인 학습 1단계에서 23시간 과정의 자격취득 코스를 수강하게 된다. 이후 온라인 학습 2단계에서는 27시간 과정의 심화 코스를 수강하게 된다. 이 단계를 마치면 3단계에서는 대면교육을 통해 행코 책임교수의 전문화를 모색하고 이러한 과정을 마치면 행코 책임교수로 임명받아 전국을 무대로 활동하게 된다. 물론 국제웰빙대학교 온라인 도서관 1과 도서관 2에 실시간 올려지는 수 백편의 행복인문학 칼럼들과 강의자료들로 강의능력만 아니라 현장성과 시대감각을 발전 시킬 수 있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이 과정을 통해 총 56명을 배출하였고, 6명이 추가로 훈련중에 있다.

 

현재 이 과정에서 교육중인 예비 책임교수로는, 57호 3TM RO-STAR 최연옥 대표, 58호 선음률놀이교육심리연구원 원장 고선옥 박사, 59호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 전미숙 원장, 60호 한국웰빙라이프교육원 정재철 부원장, 61호 경찰간부(경정)로 퇴직한 한국강사문인협회 신종기 부회장, 62호 옳고바른마음총연합회 구도원 원장이 있다. 면대면 교육은 서울 서초구에 있는 재단법인 청소년행복재단(사무총장 윤용범 행코 책임교수)의 강의실에서 정부 방역지침에 준하여 1월 말경이나 2월 초순에 개최 될 예정이다.

 

이들은 위드 코로나 시대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자신의 인생이모작을 행복멘토로서 활동하기 위해 과감히 행코 책임교수의 길로 접어든 행복멘토들이다. 한편 평균 석사학력으로서 입단이 허락된 예비책임교수에게는 현재 100만원의 장학 혜택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나 행코 책임교수에게 도움 받을 수 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