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총연합회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박수진 국장, 국제웰빙대상 수상

작성일 : 2021-01-08 18:11

국제웰빙대상 2021-02호를 수상한 박수진 국장!
행복 코디네이터로서 국민행복운동에 박차 가할터!

 

 

 

국제웰빙대상은 2012년도에 서울대학교에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가 국민행복운동에 동참한 행복멘토들에게 수여해 온 명예로운 시민대상이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조옥성 박사의 추천을 받아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박수진 사무국장을 심사하고 국제웰빙대상 2021-02호를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수상자가 된 박수진 국장은 전라남도 광양시민으로서만 아니라 전라남도민으로서 모범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는 행복 코디네이터"라고 김동호 사무총장은 수상자를 소개했다.

 

박수진 국장은 '나눔이부부봉사단'과 광양시치매예방지도자 모임은 '동행'의 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광양시층간소음관리위원회 위원장 및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사무국장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행복 멘토이다.

 

국제웰빙대상 수상한 박수진 사무국장
국제웰빙대상 수상한 박수진 사무국장

 

추천인인 조옥성 행코 책임교수는 "박수진 국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섰으며, 재능기부나눔봉사 활동으로 어르신들 간의 화합과 소통, 그리고 100세 건강인생 유도와 더불어 행복한 지역 만들기 운동에 적극 헌신한 행복 코디네이터이다. 경로당에는 168회에 189곳에서 봉사하였으며, 나눔이 부부봉사단 활동과 대한민국백백치공연단 활동과 광양시층간소음관리위원회에서 지역 주민간의 갈등을 최소화 하는데 앞장섰다. 전라남도지사 표창, 전라남도의회의장 표창, 광양시장 표창, 국회의원 정인화 표창, 광영동 도촌마을 감사패 등을 수상한 것으로 보아도 국제웰빙대상 수상에 적합한 인물이라고 판단되어 적극 추천하게 되었다"고 추천 사유를 밝혔다.

 

시민행사에서 포즈를 취한 박수진 국장

 

한편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은 "박수진 국장의 헌신적인 삶은 코로나 블루로 자괴감에 사로잡혀 삶의 희망을 잃어가는 이웃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감사-존중-나눔 운동'으로 행복감 상승에 헌신하는 박수진 행복 코디네이터가 조만간 국제웰빙대학교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진입하거나, 행복강연센터 센터장으로 진입하여 자격을 갖춘 행복 멘토로 활동하는 시대가 오기를 기대하며 국제웰빙대상 수상을 축하드린다"라고 축하메시지를 보냈다.

 

참고로 국제웰빙대상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62명 중 1인의 추천을 받으면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여한다. 단 수상자는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자격을 가진 자라야 한다. 심사위원장은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이며 심사위원으로는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 박재완 교수,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 한국강사문인협회 대표회장 범대진 박사,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대표회장 김동호 교수, 통일한국행복교육원 원장 조민희 박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협회 홈페이지에서 국제웰빙대상 수상자 명단과 뉴스포털1을 통해 보도된 뉴스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시민을 위한 공연행사중인 박수진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