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총연합회

유어즈에셋(주)의 엔터테이너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

작성일 : 2021-01-13 06:36

해피슈머들에게 가성비보다 가심비를 서비스한다.
사이버 맘 카페에서 온택트로 행복 코디네이터 활동 중!

 

 

2021년 들어서면서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지루한 공격과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국민의 건강염려증은 크게 증가하였고, 그로 인해 건강보험을 비롯한 재무설계에 대한 관심도와 웰빙과 힐링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유어즈에셋(주) 본사 홍병옥 지점장은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행복멘토링을 토탈 라이프코칭과 연관시켜 진행하고 있어 화제이다.

 

3년전부터 꾸준히 행복강사들의 요람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의 행복 프로그램은 최대한 습득함으로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라이센스가 등록된 행복전문가로서의 자격을 갖추는데 소홀히 하지 않는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국제웰빙대상 2020-15호 수상자로서 '감사-존중-나눔 운동'을 확산시키는 행복 서포터즈, 행복도우미로서의 인생이모작을 힘차게 살고 있다.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은 "국제웰빙대학교 출신 62명의 동문 가운데 창의성과 역동성이 탁월한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동국대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KB국민은행 중견간부로 퇴직후, 재무설계만 아니라 라이프코칭도 병행하는 행복멘토가 되기 위해 한국강사총연합회 전임강사 4주 코스를 마친 인재이다. 이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거쳐 행코 책임교수가 된 보기 드문 커리어우먼이다. 매일 25시간을 아주 열정적으로 살고 있는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틈틈이 아프리카에 가서도 여행과 봉사활동을 하는 등, 초긍정 마인드로 활동하는 국제적 커리어우먼이기도 하다"라고 소개했다.

 

한편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금융기관 24년 근무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 자신의 이익이 아닌 상담을 의뢰한 고객님의 진정한 보장 범위와 맞는 보험료를 선택 할수 있는 신뢰 있고 명확한 재무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가 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자존감을 형성 하고, 팀원들의 모든일에 솔선수범 하고, 보험설계사의 사리사욕을 부르는 보험이라는 부정적인 인식을 제가 앞장서서 가성비 아닌 가심비를 창출하는 매우 다양하고 합리적인 재무컨설팅을 진행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온라인에서 다양한 맘 카페등에서 재무설계센터 카테고리를 부여받아 일면식도 없는 많은 사람들에게 보장 분석도 의뢰 받고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전인적 삶의 설계까지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어떤일이든 나에게 주어진 일은 남이 어떻게 하든  관계없이 진심으로 내가 재미 있어야 하며, 내 스스로가  만족하고 특별한 직업의식을 가지고 있어야 성공 한다고 생각 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언택터 시대에  AI가 할 수 없는 사람에게만 있는 매우 심오한 가심비 영업을 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고객을 맞고 있습니다. '사'자가  들어가는 변호사, 의사, 판사 등등 선호하는 직업군이 있습니다만, 진정 '사'자가 들어가는 전문가는 이웃이 힘들때 정서적 안녕감을 제공하고 더불어  위로와 경제적 도움도 주고, 또 그 자신의 리스크를 미리 잘 준비하게끔, 불필요한 보험료도 과감히 정리하고 꼭 필요한 보험만 컨설팅 하는 보험설계사, 재무설계사도 이 시대에 행복 서포터즈이고 행복 도우미라고 생각하고 동료들을 행복 코디네이터로도 육성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나는 Insurance planner / Life planner / Happiness coodiator 라고  크게 말할 수 있음을 자랑으로 여깁니다"라는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온라인으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이 되게끔 안내하는 일에도 틈틈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 블루로 이 시대에 해피슈머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에, 보험설계와 재무설계에 행복설계까지 옵션으로 제공하는 토탈 엔터테이너로 2021년을 힘차게 뛰고 있다. 한편 2021년도부터 홍병옥 행코 책임교수는 한국강사문인협회(대표회장 범대진 박사)의 이사회 감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