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부

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백수연 원장, 국제웰빙대상 수상

작성일 : 2021-01-14 14:40

웃음운동학 강의로 행복한 삶을 안내하는 전문강사!
평생교육의 모범가로 살아가는 백수연 원장!

 

 

"영원히 살 것처럼 배우고, 내일 죽을 것처럼 살아라!" 이 슬로건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을 해소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신바람웃음운동아카데미 원장 백수연 행복 코디네이터!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행복 서포터즈와 행복도우미와 같은 강사들을 적극 육성하고 있는 백수연 원장에게 국제웰빙대상 2021-03호를 수여한다고 김동호 사무총장(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대표회장)이 공개했다. 

 

신바람웃음운동 총동문회 이취임식(사진자료)

 

경남과기대와 경상대학교 석사출신으로 웃음운동봉사회 회장, 한국명품스피치협회 지도교수 및 경남지부장, 진주문화원 봉사활동연구소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백수연 원장은 방송을 통해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진 스타강사이다. 백수연 원장은 KBS 아침마당, MBC-TV시민교양강좌, SBS 생방송 투데이, 서경방송, SNS 지역세상, 실버TV, MBC FM 아침이 좋다, MBC라디오 등에도 출연하였다. 

 

국제웰빙대학교의 전신인 행복강사를 주로 육성한 명품강사아카데미 출신 백수연 명강사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신바람 웃음운동학'을 꾸준히 강의하여 왔다. 그러는 동안 1,500여명의 학생을 배출하였고, 전국 대학의 600여개 프로그램중 유일하게 총동문회를 결성하였다. 백수연 원장으로부터 자격과정을 취득한 강사들 중에는 자격과정을 진행하고 있기도 할만큼 활성화 되었다. 

 

웃음운동 동문 체육대회(사진자료)

 

국제웰빙대상 수상 소감에서 백수연 명강사는 "정신적 가치보다 물질적 가치가 우선시되는 현대사회에서 웃음을 잃어간다는 것이 무척이나 안타까운 일입니다. 특히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마음과 몸이 더욱 힘든 시기이기에, 웃음으로 다른사람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주면서, '감사-존중-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행복 코디네이터'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하고 있는 웃음운동은 웃음과 신체운동의 지속적인 효과로 인해  건강과 행복을 찾을 수 있고, 신바람 나는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어 신개념 분야의 가장 적합한 웰빙 프로그램이라고 확신하기에 웃음운동학 전파에도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은 "백수연 원장은 2012년 명품강사아카데미 출신의 존경받는 명품강사로서, 웃음운동봉사회를 만들어 불우이웃이나 독거노인들께 점심 봉사와 웃음운동 재능기부 등을 매주 진행하고 있는 행복 서포터즈단의 수퍼바이저이다. 또한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대중강사들에게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훌륭한 스타강사이다. 웃음운동을 통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기여한 공이 크므로 수상자로 선정하게 되어 축하드린다"고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백수연 원장과 함께 하는 웃음운동 동문들(사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