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부

이천시장애인협회 박광석 교수, 이천시장 표창장 수상

작성일 : 2021-01-15 17:38

행복 멘토로 활동하는 이천시장애인협회 박광석 지회장!
새해에는 행복 서포터즈단과 행복도우미 육성할 터!

 

박광석 행코 책임교수

 

"경기도 이천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한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가 있어 화제"라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김동호 사무총장은 밝혔다.

 

이천시장으로부터 '행복한 세상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표창장을 수상한 박광석 행코 책임교수는 젊은 시절 교통사고 참사로 인해 전신장애를 겪었다. 그렇지만 날마다 피눈물 나도록 재활노력을 통해 이제는 어느정도 보행이 가능할 정도로 놀랍도록 건강을 회복했다. 그리고 병실을 박차고 나온 그는 경기도와 이천시의 여러 단체에 가입하여 적극적으로 회원활동 및 사회활동도 개시했다. 
 

이러한 열정에 감동한 지인들은 그를 신뢰하며 존경을 표한다. 바로 그런 까닭에 이천시장으로부터 봉사와 관련한 표창장을 수상한 박광석 행코 책임교수는 이천시장애인협회 지회장으로 활동중이다. 

 

박광석 지회장은 이천시 송정동 195-3번지의 황금복권마트(로또1등 6번, 토토복권축구승무패1등 12번 당첨배출한 인기 명당) 대표로서만 아니라 경기도장애인골프협회 이천지부장으로도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그는 교통사고나 재해 등으로 인해 중도장애를 입고 두문불출하는 장애인들을 집 밖으로 나오게 하고, 그들이 당당하게 사회활동을 하게 하여 장애인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누리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적극 앞장서고 있다.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은 "박광석 행코 책임교수는 장애인의 인권보호에 앞장서는 리더이다. 그는 장애인들의 인권만 아니라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행복 코디네이터로서 구체적인 안내자가 되려고 노력하는 행복멘토"라고 소개한다.

 

박광석 행코 책임교수는 "새해에는 코로나 시대의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 솔루션을 진행하는 행복 코디네이터를 많이 발굴하여 이들이 행복멘토로서 더 의미있고 보람된 삶을 살아가도록 안내하고자 한다. 앞으로는 행복 서포터즈단과 행복도우미를 육성하여 웰빙과 힐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비전을 밝혔다. 

 

이천시장 표창장을 수상한 박광석 행코 책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