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여수시 '마이스(회의)' 개최 인센티브, 행코 각 단체 참여 독려

작성일 : 2021-01-29 05:18

행복 코디네이터들의 소속 단체 행사를 여수에서!
여수시의 인센티브 지원 정보 공유!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여수시에서 보낸 공문을 공식 접수하고 산하기관만 아니라 64명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와 협회 산하기관(대한상공협의회, 한국강사총연합회, 한국강사문인협회,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협회가 직접 육성한 300여명의 명강사와 명품강사, 47명의 행복강연센터 센터장, 그리고 서양고대철학반 수료자들을 비롯한 행코들이 여수시가 2021년 지원하는 회의 인센티브 정보를 적극 활용하여 서로 윈윈하도록 자발적인 협조와 참여를 제안한다"고 29일(금) 발표했다. 

 

이 행사는 여수시가 MICE(회의) 유치를 통해 여수시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여수시 마이스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제5조'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행사이다. 이 지원은 코로나 19 관련하여 금년 6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국제회의인 경우 국내 기관이나 단체, 법인들이 참가자 50명 이상, 2일 이상, 4시간 이상 회의 진행시에 최대 2천만원을 지원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및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는 하이브리드도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하는 행사이다. 또한 국내기업이 개최하는 참가자 30명 이상, 2일 이상, 2시간 이상 회의는 최대 2백만원까지 만찬 1식과 지역관광 등을 여수시 재원으로 지원하게 된다.

 

지원 제외대상은 여수시 예산을 별도로 지원받거나, 국가와 지자체가 주최 혹은 주관하는 행사이거나, 정치 종교 스포츠 관광 친목 비숙박(국제) 행사 등이다. 행사 개최 1개월 전까지 계획서를 여수시청으로 신청하되, 지원금 예산 소진시 신청서 접수 순서에 따라 선착순 지급한다. 핵심방역수칙은 3단계로 나뉘어져 있으니 여수시와 협의를 거쳐야 한다. 결과보고서를 행사 종료후 30일 이내 우편이나 이메일 등으로 제출하면 여수시에서 검토하여 지원금을 지급하게 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투자박람회과(마이스 유치팀)에 문의(061-659-3462)하면 된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는 행복 서포터즈단의 행복도우미 관련 행사는 여수시체육회 사무총장 출신 행코 책임교수로서 2천여명의 강사들이 회원으로 활동하는 메가 프리랜스 그룹인 '한국강사총연합회' 대표회장 조옥성 박사로 창구를 단일화하여 조옥성 행코 책임교수가 시청과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