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김창수 목사, 지역 행복 서포터즈단 조직 구상 밝혀

작성일 : 2021-02-18 19:15

김제 회성침례교회 담임 김창수 목사, 행복멘토링 추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활동하는 현역 담임목사!

 

 

 

 

전북 김제의 회성침례교회를 담임하는 김창수 목사가 1년 전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과정을 통해 행복멘토링 기법을 전수받아 지역사회에서 행복 코디 운동을 행복 서포터즈단 구성 등으로 활성화 시키고자 준비중이라고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김동호 대표회장은 밝혔다.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38호인 김창수 목사는 "코로나19로 침체되어가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꿈을 전달하는 목회자로서 행복 코디네이터 운동이 큰 효과가 있음을 확신한다. 행복 코디네이터가 전국 각처에서 다양하게 펼쳐가는 '감사-존중-나눔'운동은 모든 국민이 함께 펼쳐나가야 하는 범국민 함께 잘 살기 운동이다. 특히 위드 코로나 시대에 활력을 넣어주는 이 운동을 우리 김제시 지역에서도 시민들과 함께 적극 추진하고자 다양한 행복 프로그램을 설계중에 있다"고 밝혔다.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현재 66명의 행코 책임교수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행복한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땀흘리고 있다. 협회는 전국에 1천명의 행코 책임교수를 육성하여 배치하고 함께 협업을 통해 다양한 행복 프로그램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협회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인턴 10만명을 조속히 육성하여 관공서나 기업체, 복지시설이나 종교단체 등에서 직업으로 활동하도록 이미지를 높여나가는 중이다.

 

김제지역에서 행복 서포터즈단 활동을 통해 행복도우미 자원봉사자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거나, 21세기 신직업의 선두가 될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서 인생이모작을 펼쳐나가고자 하는 사람은 김창수 책임교수에게 문의하거나 협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