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현용해 박사, 동탄목동중학교 교사 대상 인문학특강

작성일 : 2021-04-20 06:17

우리 땅 독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국방대 교수출신의 특별한 역사강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인 현용해 박사가 지난 월요일 동탄목동중학교의 전 교직원 대상으로 독도와 독도의용수비대 관련하여 대면 특강을 진행하였다"고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 산하기관인 행복코디네이터총연합회 김동호 대표회장은 소개했다.

 

육군대령으로 예편하고 국방대학교에서 교수로 정년한 현용해 박사는 현재에도 충남대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2년전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육성과정을 거쳐 행코 책임교수 70인 가운데 1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방대학교에서는 8기에 걸쳐 국방부 공무원과 군무원 및 간부들을 대상으로 직접 다수의 행코 인턴을 육성해 왔다.

 

현용해 박사는 "건강상 병원에 입원생활을 해야 했던 관계로 한동안 외부 강의를 하지 못했으나 이젠 건강이 회복되어 오랜만에 동탄목동중학교의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외부 특강을 하게 되었다. 선생님들의 열기와 총기 넘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밝게 빛날 대한민국의 미래를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는 코로나 블루로 침체되어가는 대한민국에 행복감 상승을 위해 강의와 교육 등에서 가일층 진력할 계획이다. 또한 군에서 장교로 전역한 후배들에게 2020년대 신직업인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로 인생이모작을 살아가도록 틈틈이 안내할 생각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2013-0880호로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 창시자인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은 "3대에 걸쳐 육군사관학교 출신이라는 특이한 경력을 가진 애국자 가문의 현용해 박사님이 행복한 세상 만드는 일에 앞장서는 행복멘토로서 그동안 보여주신 열정과 성과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행코 인턴 10만명 시대가 되고 행복 코디네이터가 종교기관이나 사회복지기관에서만 아니라 군부대나 관공서 등에서도 공식 직함으로 활동하는 행코만세 시대가 도래하도록 현용해 박사님을 포함하여 70명의 행코 책임교수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보자"고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