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코 뉴스

'SMART Life' 코칭으로 코로나시대를 극복한다

작성일 : 2021-04-27 02:00

21년째 행복멘토를 육성하고 있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 1천명을 육성하는 중!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를 육성하는 김용진 교수와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를 육성하는 김용진 교수와 행복본부장 정인경 교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세계가 침울하다. 최근에는 백신의 불안정한 수급상태로 인해 대한민국도 어수선하다. 경제도 침체되고 따라서 국민들의 정서도 부정정서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스마트하게 삶을 살아가도록 행복멘토링을 통해 국민행복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최선을 다하는 기관이 있어 화제이다.

 

이 기관은 국제웰빙전문가협회(http://kangsanews.kr)이다. 설립자는 대학교에서 고대서양철학을 가르치던 김용진 교수이다.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전국방송취재본부장이기도 한 김용진 교수는 5년간 연세대학교 등에서 대한민국명강사개발원이나 명품강사아카데미를 통해 300여명이 넘는 명강사와 명품강사를 육성한 강사들의 멘토이다. 3년전부터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행복 코디네이터(2013-0880호) 책임교수를 집중육성하고 있고, 공군대령이나 육군대령 또는 경찰간부, 성직자, 대학교수, 공무원, 은행간부, 대학강사, 사회복지사, 의료시설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인재를 발굴하여 70명의 책임교수를 배출하였다.

 

자신의 건물하나 갖고 있지 않지만 비대면 문화가 일상화된 코로나시대에 앞서 온라인 체제로 인재를 육성하여온 국제웰빙전문가협회는 매우 내실있고 알찬 운영을 하고 있다. 그야말로 스마트한 운영을 하고 있는 모델격이라고 대한상공협의회 대표회장인 박재완 행코 책임교수는 감탄해 할 정도이다. 그러나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 이렇게 인재가 몰리는 이유는 협회의 수퍼바이저인 김용진 교수의 경영철학 때문이기도 하다. 그것은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SMART Life'를 코칭하도록 행복 코디 프로그램을 직접 진행할 솔루션을 홈페이지의 자료로 행코 책임교수들에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협회의 사내대학격인 국제웰빙대학교에 올려져 있는 소중한 자료들이 그러한 것의 백과사전격이 된다.

 

행코 책임교수들이 강의나 행복상담 등을 통해 스마트에이징 코디를 도와주는 일은 2020년대 국민정신건강보건운동에서도 필수적인 내용이 될 것으로 예견하는 국제웰빙대학교 김용진 총장은, "100세 시대에 스마트하게 인생을 익어가는 스마트에이징 솔루션은 정말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라이프 코칭이다. 영어 이니셜로 'SMART'는 단순하게 생각하고 소박하게 살아감을 의미하는 Simple, 신체운동만 아니라 건강한 봉사 활동까지를 의미하는 Move, 밋밋해지는 감성의 활성화를 의미하는 Artistic, 허급지급 살던 삶을 벗어나서 차분히 관조함을 의미하는 Relax, 그리고 개인중심에서 공동체와 협력과 참여를 의미하는 Together의 삶을 의미한다. 이렇게 5가지 측면에서 토탈 라이프 코칭을 진행할 때 정서적 안녕감을 비롯한 행복감 유지와 확산이 가능해진다. 우리 협회는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들의 다양한 사회 참여활동을 통해 이러한 일을 진행하게 된다"고 소개했다.

 

힐링과 웰빙솔루션이 적극 필요한 상황에서 국제웰빙전문가협회의 행코 책임교수들이 펼치는 행복멘토링, SMART Life가 대한민국 국민에게 새로운 활기가 될 것이라고 협회 관계자는 언급했다. 한편 국제웰빙전문가협회로부터 마틴 셀리그만 박사가 제안하는 행복하게 사는 3대 방법인 의미있고 즐겁고 몰입할 수 있는 삶으로 자신의 인생이모작을 설계하고자 하는 사람은 행코 책임교수로 훈련받는 것도 좋다. 현재 협회는 1천명까지 선발하여 행코 인턴 10만명 시대를 활짝 열어 국민행복에 기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행코 뉴스 이전 기사